옥천군민도서관 행복드림 인문학 아카데미 ‘강창희 대표 강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2:45:43
  • -
  • +
  • 인쇄
▲ 강창희 대표 강연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민도서관에서 14일 ‘행복100세 인생설계 자산설계’를 주제로 자산관리 전문가인 강창희 대표의 강연을 개최했다.

행복드림 인문학 아카데미 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강연은 군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00세 시대에 필요한 노후 자산 관리법을 일본 및 OECD 선진국 등의 구체적 사례를 통해 현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강연을 들은 주민은 “초고령화 시대에 절약의 필요성과 은퇴 후 자존감 있고 건강한 삶을 위해 일해야 한다는 내용에 감명받고 공감이 됐다”며 “내일 당장 자산관리 계획을 세우고 운동을 시작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밝혔다.

옥천군민도서관에서는 행복드림 인문학 아카데미 사업으로 올해 최태성 강사, 윤홍균 박사, 김영하 작가 명사 강연을 개최한 바 있다.

오는 23일과 11월 7일에는 각각 최민준 대표, 박재연 강사를 초청해 육아와 소통 분야 강연을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