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연말 맞아 이어지는 따뜻한 나눔의 손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12:45:24
  • -
  • +
  • 인쇄
11일 삼성디지털프라자·벽송사 등 이웃돕기 성금·성품 기탁
▲ 벽송사 스님 이웃돕기 성금 기탁

[뉴스스텝] 연말을 앞두고 함양군에 이웃을 위한 따뜻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함양군은 지난 11일 삼성디지털프라자 함양점에서 이웃돕기 성품으로 전기요 52개(257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매년 꾸준히 이웃돕기 성품을 기탁해 온 삼성디지털프라자 함양점 정성호 점장은 “한파로 힘든 겨울을 보내는 취약 계층에게 작은 정성으로나마 도움을 드리고싶었다”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같은 날, 함양 벽송사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기탁했다.

벽송사 관계자는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자비와 나눔을 실천하고자 불자들이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이웃 사랑과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진병영 함양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꾸준히 관심을 두셔서 감사하다”며, “보내주신 따뜻한 손길을 꼭 필요한 이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기탁받은 성금과 성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 계층에게 전달되어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유보통합 마주동행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마주동행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 지원은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과 현장 지원단이 함께 교육ㆍ보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중점활동과 교사 연구ㆍ연수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면서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함께 나누기 위해 실시됐다. 현재 충남교육청은 유보통합 시범학교

16,131명 응시 2026학년도 수능, 대전교육청 빈틈없는 준비 완료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2025년 11월 13일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수험생 개개인이 준비한 역량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시험 여건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2026학년도 수능에는 총 16,131명이 응시하며 전년 대비 669명 증가했다. 성별로는 남학생이 8,404명, 여학생이 7,727명이며, 재학생 11,312명(전년 대비 8

양주시 덕정고 '기부 앤 런' 동아리,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100kg 기부하며 나눔 실천

[뉴스스텝] 양주시 회천3동이 지난 5일 덕정고등학교(교장 윤태련) ‘기부 앤 런(Give · Run)’ 동아리로부터 백미 100kg을 기탁받았다.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번 기부는 동아리 학생들이 달린 거리만큼 일정 금액을 적립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달리기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백미는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인 ‘냉장고를 부탁해’ 이용자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