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성산구,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행정 구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2:35:15
  • -
  • +
  • 인쇄
민·관·기업 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망 구성
▲ 성산명가와 함께하는 행복한 한 끼 지원사업

[뉴스스텝] 창원특례시 성산구는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먼저 관내 대형마트, 외식업체, 지역 기업체 등과 협력하여 합동 후원공동체를 구성하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이마트와 함께하는 성산e희망나눔사업을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350명을 대상으로 영양식, 식료품, 김장 김치 등을 지원하고, 성산명가와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 1,050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건강식, 지역아동센터 외식, 무료급식소 보양식 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지역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후원공동체와 협력하여 찾아가는 홀몸어르신 생신 잔치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저소득 홀몸어르신 중 생신도래자 40명으로 동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물품 배달과 생신잔치 이벤트를 후원한다.

이어 온라인 홍보 채널을 통한 소통 이벤트를 개최한다. 앞서 구는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어플리케이션) 당근에 ‘성산구청’ 공공프로필을 개설하여 주민과의 소통과 생활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으며. 공공프로필 일 평균 방문자 수 또한 1월 기준 약 553명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에 더해 고정 방문객인 단골 이용자를 추가 확보하고자 ‘단골맺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성산구청과 단골을 맺은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성산 시민갤러리를 운영하여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활성화한다.

작년에는 ▲민화 ▲공예품 ▲이미용아트 ▲토탈공예 등 총 105점의 예술작품을 전시하여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관내 미술협회 및 문화센터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운영 횟수를 늘려갈 계획이다.

이어 지역 현안 및 각종 민원사항에 대한 사전 파악과 해결방안을 강구하고자 동 순방 현장 토크쇼를 추진한다. 오는 18일부터 8일간 매일 주요 현안 사업장 및 민원 발생 현장을 찾아 현안 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즉각적인 주민피드백을 통해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최영숙 성산구청장은 “다양한 행정·복지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체, 외식업체, 예술인 등 지역사회 구성원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