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주제 담은 키비주얼 공개, 사전홍보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1 13:10:18
  • -
  • +
  • 인쇄
일러스트레이터 '세바스찬 큐리'와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키비주얼 협업, 공개
▲ 세바스찬 큐리

[뉴스스텝] 서울시가 오는 9월 1일부터 열릴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방향을 제시하는 키비주얼(Key visual)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사전홍보에 들어간다.

서울시는 아르헨티나 출신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 세바스찬 큐리(Sebastian Curi)와 협업한 '제4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키비주얼을 활용하여 성공적인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키비주얼'이란 행사나 작품 등에서 주요하게 사용하는 이미지·색상 등으로, 이번에 제작된 키비주얼은 이번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홍보·광고·굿즈 등에 전반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는 9월 1일~10월 31일 열릴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가 보다 활기차고 역동적인 전시와 이벤트, 이미지로 폭넓은 시민 공감대를 얻기 위해 만화 같은 인물, 밝은 색상, 장난기 넘치는 구성으로 평범한 삶을 묘사하는 큐리와의 협업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애플, 뉴욕타임스, 어도비, 나이키, 자라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활발한 활동을 펼쳐 온 큐리는 지난 두 달간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가 진행될 장소인 '열린송현녹지광장'의 개방감과 분위기에 걸맞은 이미지를 담아내기 위해 집중했다.

키비주얼은 축제 분위기가 연상되는 활기와 생동감 있는 콘셉트로올해 행사 주제인 '땅의 도시, 땅의 건축'에 맞추어 땅의 관점에서 올려다본 사람의 모습을 그려냈다. 특히 '손'은 큐리의 작품에 자주 등장하는 트레이드 마크로 건축물을 만들어 내는 사람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이미지를 그려낸 세바스찬 큐리는 "지난 몇 년간 출판물, 의류, 벽화 등을 통해 작품이 소개되어왔지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와의 협업은 상상도 못했던 영역이자 나의 우주를 보여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땅(land)'이라는 주제를 통해 서울이 가진 고유 요소와 정체성을 보존하는 동시에 누구나 아름다운 것을 창조해 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키비주얼은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개최 전부터 행사 기간 중 제작·발간되는 각종 그래픽, 사인물, 출판물에 적용될 예정으로 향후 2D․3D 등을 활용한 홍보물로 제작,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시는 행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전시의 이해를 돕기 위해 키비주얼 캐릭터를 활용한 모션 영상을 제작, 행사 주제를 함축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제4회 서울비엔날레 주제관 '하늘소'는 지난 5월 3일 개장한 뒤로 하루 1,500명 이상이 방문, 운영 50일 차에 누적 방문객 7만명을 넘어서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늘소는 7월 16일까지 관람 가능하며, 9월 1일 개막 이후 다양한 전시과 함께 다시 만날 수 있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올해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최초로 야외공간에서 열려 어느 때보다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행사가 예상된다"며 "활기찬 키비주얼을 통해 행사 주제와 의미가 시민에게 충분히 전달될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을 통해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수도권 기업 대상 2025년 밀양시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수도권 기업인 및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밀양시 투자유치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안병구 밀양시장, 박상웅 국회의원,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부산대학교 최재원 총장, 조문수 중견기업연합회 수석부회장, 주보원 밀양상공회의소 회장, 주요 산업별 조합 이사장, 재경경남도민회 지역별

김천시,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 우수한 성적 거둬

[뉴스스텝] 김천시에서는 지난 11월 4일~5일 양일간 개최된 2025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경북도와 경북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구미시와 구미시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도내 22개 시군에서 11개 종목 3,700여 명의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이 참가했다. 김천시는 축구, 테니스, 파크골프 등 9개 종목에 244명의 어르신생활체육선수단이 출전해 기량을 뽐냈다. 이번 대

6개월간 5000건 인력 중개 ‘성과’… 정읍시, 공공형 계절근로자 환송식

[뉴스스텝] 올해 시범 운영돼 1817개 농가에 5068건의 인력을 중개하며 농가 만족도를 높인 ‘정읍시 공공형 계절근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정읍시는 지난 6일 약 6개월간의 활동을 마친 필리핀 근로자 38명을 위한 환송식을 열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농업근로자 공공기숙사에서 열린 환송식에는 이학수 정읍시장, 샘골농협 허수종 조합장, 농협중앙회정읍시지부 김순기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