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명라이온스클럽, 중구청에 백미 10kg 50포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13:15:36
  • -
  • +
  • 인쇄
회장단 이·취임식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성품, 남산1동 주민 위해 전달
▲ 대구경명라이온스클럽, 중구청에 백미 10kg 50포 기탁(단체사진)

[뉴스스텝] 국제라이온스협회 356-A(대구)지구 1지역 경명클럽(회장 진예섬)은 지난 19일 대구 중구청에 백미 10kg 50포(2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지난 13일 열린 대구경명라이온스클럽 회장단 이·취임식에서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성품으로, 클럽은 이를 남산1동의 취약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대구경명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022년 11월 남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순)와 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각티슈 지원, 경로당 식사 대접, 장수사진 촬영, 코팅장갑 지원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진예섬 신임 회장은 “이번 기탁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봉사 정신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경명라이온스클럽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쌀은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청소년, 재료부터 공정까지 직접 배운다

[뉴스스텝]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일 모찌·자개 거울·비즈 팔찌를 직접 만들며 재료의 특성과 제작 과정을 배우는 체험 프로그램 ‘말랑&반짝 체험놀이터’를 운영했다.19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3회기에 걸쳐 진행됐으며, 단순한 만들기 활동을 넘어 재료의 성질을 탐색하고 제작 순서를 이해한 뒤 결과물을 완성하는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프로그램은

금산군, 깻잎 연매출 2년 연속 연매출 760억 원 달성

[뉴스스텝] 금산군은 대표적인 특화 농산물인 금산깻잎이 2년 연속 연매출 760억 원을 달성했다.지난해 매출액은 사상 최고인 764억 원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깻잎 주산지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농산물 소비 위축과 생산비 증가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뤄낸 결과로 금산깻잎 산업의 안정성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금산깻잎은 우수한 품질과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기반으로 대형 유통

제주시, ‘2026년 친환경 발효액비 지원사업’ 신청 접수

[뉴스스텝] 제주시는 환경친화적 자원순환 농업 정착을 위해 ‘2026년도 친환경비료(발효액비 등)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1월 30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한다.지원 대상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이며, 유기인증 농가 → 무농약 농가 → 일반농가 순으로 우선 지원한다. 지원 물량은 예산(2억 5천만 원) 범위 내에서 균등 배분할 계획이다.지원 단가는 ha당 유기인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