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꿈터 심리상담 '마음보듬 상담소'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3:15:36
  • -
  • +
  • 인쇄
TCI 검사를 통한 자기 이해와 상호 이해
▲ 광양시, 청년꿈터 심리상담 '마음보듬 상담소

[뉴스스텝] 광양시는 오는 5일부터 ‘TCI를 통한 나를 찾아가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청년 심리상담 프로그램 ‘마음보듬 상담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음보듬 상담소는 TCI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기질과 성격에 대해 상담함으로써 자기 이해를 통한 청년들의 심리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TCI 검사란 선천적으로 타고난 기질과 후천적으로 발달된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자기보고식 검사를 말한다.

수강 신청은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18세 이상 45세 이하 광양시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2회차로 나눠 진행되며 ▲1회차는 연인, 부부, 친구, 가족 등 2인 1팀으로 상호 간 이해를 위한 상담으로, ▲2회차는 1인 개별 신청으로 자기 이해를 위한 상담으로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1회차는 6월 5일부터 13일까지, ▲2회차는 7월 1일부터 8일까지이며 8명 이내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광양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한나 센터장은 “이번 심리상담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재미있고 가볍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수강생 반응과 호응도를 보고 추후 프로그램을 추가 편성할 계획이니 청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