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갤러리 나눔존’제막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3:25:05
  • -
  • +
  • 인쇄
나눔의 온기로 새기는 명예의 공간, 나눔 플랫폼 조성
▲ 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갤러리 나눔존’제막식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금호동주민센터에서 이병선 속초시장과 금호 아너 회원, 지역주민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금호 아너 갤러리(Honor Gallery) 나눔존’제막식을 가졌다.

이 나눔존은 기부자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기부 문화 확산과 기부자 예우를 위해 마련됐다.

속초시에서 처음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금호 아너클럽 회원제 운영 △기부자 명판 Wall 갤러리 설치 △나눔 온도계 운영 등을 통해 기부자들의 기여를 기념하고, 기부 온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금호 아너’는 일정 금액 이상의 성금(성품)을 후원·약정하거나 사회적 귀감이 되는 기부자들의 모임으로, 정회원(일시 또는 누적), 약정회원(3년), 특별회원으로 운영된다.

가입 기준은 법인·기업의 경우 2,000만 원, 단체 1,000만 원, 개인·소상공인은 500만 원 이상을 일시 또는 누적으로 후원하거나 3년간 약정하면 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단순한 고액 기부자 예우를 넘어, 사회 각계각층의 나눔 리더 및 미담 사례가 되는 소액 기부자도 특별회원으로 지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금호 아너 회원으로 지정된 법인·기업 및 소상공인은 모두 5곳으로, △제1호 MG새마을금고 중앙 △제2호 (사)속초종합중앙시장상인회 △제3호 속초해안가 △제4호 차이칸 △제5호 호남횟집이다.

제막 행사에 참여한 금호 아너 회원들은 나눔존 갤러리에 기부자의 사진과 나눔 메시지를 담은 명판을 올리고, 인증패를 전달받으며 회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금호동 희망나눔기금 목표액을 2024년 기부액 3,300만 원에서 36% 증액된 4,500만 원으로 정하고, 나눔 온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성되는 기금은 금호동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사용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병선 속초시장은 “기부자 예우를 위한 좋은 프로그램이 속초시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져 매우 기쁘다”며, “나눔과 기부에 대한 기여 공간이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시 차원의 관리와 홍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자원순환 캠페인 ‘JDC와 함께 그린 리턴’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 재활용 촉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JDC와 함께 그린 리턴'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e순환거버넌스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의 설립 인가를 받은 폐전자제품 재활용공제조합으로,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함 방문해 안보 공감대 다져

[뉴스스텝]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31일 대한민국 해군 김포함을 방문해 김포함과 김포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함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김병수 시장은 김포함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함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인천해역방어사령관 정영순 준장도 함께 참석해 장병 격려와 군·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포시는 군사보호지역이

최충규 대덕구청장, 화재 대비 철저 … 기후위기 대응·연말 기강도 강화

[뉴스스텝]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가을철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사전점검 및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를 강조하고 나섰다.최충규 구청장은 “늦가을과 겨울철을 앞두고 매우 건조해지는 시기”라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비상 대비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특히, 최 구청장은 “주택, 상가 화재 대부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