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여성농업인 문화활동 지원으로 복지향상 도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3:30:59
  • -
  • +
  • 인쇄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8월 9일까지 3차 추가 신청 접수
▲ 남원시, 여성농업인 문화활동 지원으로 복지향상 도모

[뉴스스텝] 남원시는 여성농업인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농작업 및 가사노동에서 비록되는 만성질환을 예방하고자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읍면동에 신청 후 확정이 되면 자부담 2만원과 신분증을 지참해 신청 지역농협에서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직 생생카드를 신청하지 못한 여성농업인들에게 기회를 제공 하기 위하여 8월 9일까지 3차 추가 신청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받고 있다.

생생카드는 1인당 연간 15만원(보조 13만원, 자부담 2만원)으로 유흥·건강보험적용·사이버거래·사행성업종을 제외하고 전국 어디든 전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기간은 2024. 12. 31.까지이며 기간 내 미사용 시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신청자격은 실제 영농에 종사하고 농어촌지역에 거주하는 여성농업인으로 만20세이상(~2004.12.31.)의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여성농업인으로 전업농업인 및 겸업농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제외대상은 2023.1.1.이후 농업경영체등록 농가(비등록 포함), 또한 신청인 본인이 문화누리카드 및 직장 등에서 지원하는 복지서비스 수혜자나 농어촌지역 외 거주자, 본인의 사업시행 전전년도 농(어)업 이외 소득이 3700만원 이상인 자이다.

한편, 남원시에서는 자체 사업으로 75세 이상 여성농업인에게도 생생카드를 지원하고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여성농업인이 모두 카드발급을 받아 문화활동 기회를 놓치지 않기 바라며, 추가 신청으로 누락되는 대상자가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 및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무장애(Barrier-free) 관광수용태세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19일 관광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무장애 관광지, 울산광역시 태화강 국가정원을 방문했다. 김 총리는 지난 10월 국무회의에서 경주 APEC의 성공 사례를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이번 현장방문은 APEC 이후 각 지역관광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한 첫 번째 행보로, APEC 열기가 지역관광으로

경상국립대학교, ‘청소년 자연생태체험’ 열어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GNU)는 11월 19일 가좌캠퍼스에서 경상국립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중학교 학생 18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소년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이날 대학을 방문한 학생들은 오전에는 대학 홍보와 학생상담센터장의 특강에 참여했고, 박물관으로 이동하여 박물관 투어에 함께했다. 오후에는 자연 재료를 활용한 실내 체험교육으로 ‘나만의 화분 만들기’와 ‘목공예품 만들기’ 프

부산시의회 이종진 의원, '부산광역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안'발의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이종진 의원(북구1, 국민의 힘)이 발의한 '부산광역시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 질 개선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안'이 11월 19일 열린 제332회 정례회 교육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현재 부산시교육청은 '부산광역시교육청 미세먼지 관리 조례'와 '부산광역시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 질 개선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