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추석맞이 군(軍)장병 효도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1 13:35:06
  • -
  • +
  • 인쇄
양구 농·특산물로 추석 선물 발송 시 택배비 전액 지원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추석을 맞아 군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장병들이 고향으로 양구 농·특산물을 추석선물로 구입하여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장병들의 경제적 부담경감과 함께 지역주민의 소득도 증대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9월 6일까지 양구지역의 군부대 장병(장교 부사관 포함)이 양구 농·특산물을 구입해 고향으로 효도 선물을 발송하면 택배비를 전액 지원한다.

효도선물로 판매되는 상품은 멜론4kg(2구), 한과(600g), 곰취호박찐빵(1박스, 20개), 양구오대쌀(4kg), 감자떡(2kg)이다.

효도선물 발송 희망자는 6일까지 부대 내 군사우체국을 포함해 양구지역의 모든 우체국에서 효도선물을 주문하면 택배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지역 군부대에와 우체국에 협조 공문을 발송하여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조종구 유통축산과장은 “군(軍)장병 효도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통해 양구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