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학부모 자녀교육 정보 모두 모아! 핵심만 쏙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3:55:23
  • -
  • +
  • 인쇄
대구시교육청, 2025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개정 보급
▲ 2025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개정 보급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학부모에게 최신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개정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의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2013년 제작 이후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해 올해로 13번째 개정·발간 되며, 자녀의 성장단계 별 필요한 최신 정보들을 담아 ▲유치원, ▲초등학교(1~3학년),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일반고등학교,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특수교육 등 총 7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 내용은 ▲(유) 놀이중심교육, 필수 예방접종, 유아학비 지원제도 등, ▲(초1~3학년) 신입생 기본생활습관, 2022 개정교육과정 등, ▲(초4~6학년) 사춘기 자녀 교육 등, ▲(중) 진로학기, 자기주도적 공부방법, 고입전형 내신 산출 등, ▲(일반고) 고교학점제, 대입전형 등, ▲(특성화・마이스터고) 취업과 진로 지도, 면접관련 내용 등, ▲(특수) 관련 교육과 다양한 지원서비스 등이다.

특히, 올해는 가이드북 외에 급별 쉽게 휴대할 수 있고 꼭 알아야 할 필수 교육 정보만을 담은‘핵심만 쏙쏙’ 미니북을 추가로 제작해 본 책과 함께 배포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에 발간된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유치원 3세와 4세,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학교·고등학교 1학년, ▲특수학교(유치원 및 일반학교 특수학급)의 학부모에게 배부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이드북을 활용해 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에서 학부모 연수도 운영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부모님들께서 가이드북을 항상 가까이 두시고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대구미래교육’실현을 위해 학부모님과 함께 소통하며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