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종암동 청년회, 사랑愛 집수리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4:20:50
  • -
  • +
  • 인쇄
도배, 장판, 폐기물 처리 등 값진 땀으로 만든 큰 행복
▲ 집수리 봉사활동 모습

[뉴스스텝] 지난 8일 비가 세차게 내리는 가운데 성북구 종암동에서 종암동 청년회가 궂은 날씨에 굴하지 않고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집수리를 진행한 가구는 중장년 형제가 살고 있는 세대로 발견 당시 집 안 전체에 생활 쓰레기 등이 어지럽게 쌓여 있었다. 또한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고립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이에 종암동 청년회에서는 회의를 통해 주거환경 개선에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판단해 2회에 걸쳐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

앞서 지난달 25일 첫 번째 봉사활동에는 청년회 회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모여 생활 쓰레기를 모두 들어냈다. 이날 1톤 트럭 3대분 양의 쓰레기가 배출됐다.

8일 두 번째로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비가 세차게 내리는 상황 속에서도 비닐로 비를 막고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고 전기 배전함 및 수도, 화장실 등을 수리했다.

봉사 현장을 방문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고생하는 청년회 회원들을 격려하며 “성북구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음에도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이 있기에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더욱 필요함을 느끼며 청년회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정국 종암동 청년회장은 “매년 봉사를 진행하면서도 계속해서 발굴되는 어려운 이웃들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끼고 시간이 허락하는 한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