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꼬르륵" 배고프면 먹거리 가이드 펼쳐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6 14:20:13
  • -
  • +
  • 인쇄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단 봄나들거리 먹거리 가이드 제작 및 배포
▲ 춘천시 "꼬르륵" 배고프면 먹거리 가이드 펼쳐보세요

[뉴스스텝] 원도심의 맛집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도가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춘천시에 따르면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단은 최근 ‘봄나들거리 먹거리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했다.

‘봄나들거리’는 춘천 명동 주변 원도심을 일컫는 새 이름으로 지난해 시민과 상인, 관광객의 의견을 수렴해 작명했다.

먹거리 가이드의 경우 중앙·제일시장, 명동·지하상가·육림고개·요선동 상점가, 조운동, 브라운5번가 원도심 내에위치한 270개 외식업소의 정보를 담고 있다.

펼치면 50cm×70cm이지만 접으면 휴대폰 크기로 한 손에 쏙 들어와 휴대도 편리하다.

이 지도에는 ▲한식 ▲중식 ▲양식 ▲카페 ▲술집 등 봄나들거리에 있는 모든 외식업소의 특징과 대표 메뉴, 연락처 등이 소개돼 있다.

반대쪽 면에는 점포를 찾을 수 있는 지도가 점포 외관을 표현한 일러스트와 함께 아기자기하게 그려져 있다.

또 봄나들거리에서 가볼 만한 곳과 이 거리를 재미있게 여행하는 걷기 코스까지 소개돼 쇼핑과 재미, 휴식과 외식을 고루 즐기는 방법을 알려준다.

‘봄나들거리 먹거리 가이드’는 춘천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이색 맛집과 원도심 구석구석을 찾아다닐 수 있도록 돕는 안내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춘천역 등 주요 역사 관광안내소와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레고랜드 등 관내 주요 관광지에 먹거리 가이드를 비치했다.

또 향후 블로그, SNS 등 원도심 외식 업소를 홍보하는 콘텐츠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도, 춘천시가 지원하는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이 올해 2년차를 맞아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올해는 총 30억 원이 배정되어 스마트상권시스템 구축 등 12개 과업이 시행되며, 사업대상지는 중앙·제일시장, 명동·지하상가·육림고개·요선동 상점가, 조운동, 브라운5번가 8개 상권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