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전기공사경영인협의회, 화양면에 빛과 희망을 전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4:21:05
  • -
  • +
  • 인쇄
취약계층 30여 세대에 전기수리 봉사
▲ 여수전기공사경영인협의회가 지난 20일 화양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의 전등을 교체하고 있다.

[뉴스스텝] 여수전기공사경영인협의회는 지난 20일 화양면 저소득 취약계층 30여 가구의 노후 전기시설물 안전점검 및 교체, 전선 배선 정리 등 전기수리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수혜를 받은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했는데 콘센트, 스위치도 점검해주고 리모컨이 있는 전등도 설치해줘 정말 편해졌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여수전기공사경영인협의회 진교준 회장은 “마음을 모아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노후된 전기설비로 전기안전의 사각지대에 계시는 어르신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다”고 밝혔다.

또한 김수연 화양면장은 “일반인이 하기 어려운 전기시설수리 봉사에 뜻을 모아주신 덕분에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여수전기공사경영인협의회는 여수시 56개 전기업체 대표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매년 전기수리봉사를 비롯해 30년 이상 활동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