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주이앤씨, 나주시에 고향사랑 최고액 500만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4:30:53
  • -
  • +
  • 인쇄
답례품 ‘나주사랑상품권’ 직원에게 배포해 나주 방문 독려도
▲ ㈜건주이앤씨, 나주시에 고향사랑 최고액 5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건주이앤씨 강성국 대표가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건주이앤씨는 토목・건축・설계용역을 전문으로 하는 측량 및 설계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상하수도 공사와 지하안전영향평가 용역 등을 시행하는 기업이다.

특히 강성국 대표는 지난달 목포시에 최고액을 기부하면서 연간 최고액 한도로 기부가 어렵게 되자 이번엔 배우자의 이름으로 기부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강성국 대표는 “고향사랑기부 참여가 나주시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답례품으로 받은 나주사랑상품권 역시 직원들에게 배부해 나주시를 재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나주시는 최근 가공식품 14종, 농축산물 13종, 등 30종 이상을 추가로 선정해 총 64개의 답례품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