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군민 삶 바꾸는 성장… ‘대동(大同) 장성’ 의 미래 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14:15:19
  • -
  • +
  • 인쇄
2일 시무식서 ‘함께 만드는 성장 장성, 함께 여는 행복한 미래’ 비전 선포
▲ 김한종 군수가 2일 시무식 신년사를 통해 새해 비전을 밝히고 있다. 장성군 제공.

[뉴스스텝] 장성군이 2일 오전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시무식을 갖고, 한 해 업무의 시작을 알렸다. 김한종 장성군수와 부서장,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한종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고물가와 고금리, 인구 위기라는 거센 파도에도 군민의 단결된 힘과 향우들의 애향심 덕분에 흔들리지 않았다”면서 “올해는 ‘함께 만드는 성장 장성, 함께 여는 행복한 미래’라는 비전 아래 다시 한번 도약하겠다”고 했다.

“군민의 삶이 체감적으로 바뀌는 성장, 모두가 화합하는 ‘대동(大同) 장성’의 미래를 열겠다”는 말로, 올해 군정 추진 방향을 분명히 밝혔다.

이를 위해 먼저 “‘성장 장성’의 엔진을 힘차게 돌리겠다”고 강조했다.

첨단3지구 일대는 산업단지를 넘어 청년들이 일하고 머무는 ‘신산업 거점’으로 진화한다.

아울러 국립심뇌혈관센터 건립과 데이터센터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를 책임지는 지역으로 자리매김한다.

기업이 먼저 찾아오는 도시, 일자리가 넘쳐나는 장성을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복지 분야에서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함께하는 복지’를 강조했다.

김 군수는 “군정의 기본은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다”며 “‘내 삶이 나아지고 있다’는 확신을 줄 수 있도록 900여 공직자와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속 가능한 미래 설계에도 집중한다.

김한종 군수는 “장성의 사계절이 관광의 중심이 되고, ‘스마트 농업’이 농촌의 희망이 되는 장성을 만들겠다”고 짚었다.

고려시멘트 공장 부지는 미래 산업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도록 거시적인 발전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장성의 진정한 주인인 군민의 지혜를 믿는다”면서 “군민과 함께라면 어떠한 난관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이어서 “‘장성군민’이라는 네 글자가 자부심이 되는 시대를 열겠으며, 군민의 삶을 지키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시무식에 앞서 김한종 군수는 새해 첫 일정으로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장성공원 충혼탑과 아곡 박수량 백비를 참배하고, 아곡 선생 생가를 찾아 애국·청렴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첫 출근길에는 군민을 향해 큰절을 올리며 ‘낮은 자세로 군정에 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2026년 반부패 청렴 다짐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2일 오전 9시 30분, 포항교육지원청 2층 여울관에서 전 직원(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반부패·청렴 다짐식’을 실시했다. 이번 다짐식은 새해 첫 공식 일정으로, 공직자의 기본 가치인 청렴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고, 조직 전반에 청렴문화를 정착·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한용 교육장은 “이번 다짐식을 계기로 2026년 일상 업무

동보전기(주), 주식회사 부광에너지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각 10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지난 30일 동보전기 및 주식회사 부광에너지는 여주시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각 1,000만원을 기탁했다 [20260102141101-6304]동보전기(주)는 2020년도 100만원, 2021년도 500만원, 2022년년도 700만원, 2023년도 부터는 매년 1000만원씩 기탁했으며, 주식회사 부광에너지 또한 2023년도부터 매년 1000만원씩 기탁했다. 이충우 여

하남 나룰초, ‘CEO 프로젝트’로 미래 창업 역량 키운다

[뉴스스텝] 나룰초등학교는 6학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인 ‘CEO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 창업 역량을 강화했다.‘CEO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실제 창업 과정과 유사하게 문제 발견부터 기획, 시제품 제작, 투자유치 사업설명회, 채용 박람회, 마케팅, 판매, 기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경험하는 실전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6학년 학생들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문제를 조사해 주제를 선정하고, 팀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