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행복한 김천, 행복한 내일(Job)!’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7 15:10:34
  • -
  • +
  • 인쇄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 김천시 ‘행복한 김천, 행복한 내일(Job)!’

[뉴스스텝] 김천시는 지난 26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구인·구직난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체와 지역민에게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일자리 문제 해소 및 지역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고자 개최한 '2023 김천시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TBC 배효성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홍성구 부시장, 이승우 김천시의회 운영위원장, 이우청, 최병근, 조용진, 박선하 도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행복한 김천, 행복한 내일(Job)!’ 표어 공연(퍼포먼스)을 시작으로 현장 공간(부스)을 돌아보며 시민들과 만났다.

현장에는 관내 구인 기업체의 채용면접관 32개 공간(부스), 부대 행사관 16개 공간(부스)을 운영하며 구직자에게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했다. 채용 면접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경북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채용설명관 등 구직자와 시민에게 일자리에 관한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고용센터 및 취업 지원센터 등 김천시 구인·구직 관련 관계기관의 별도 상담 공간도 마련하여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취업 지원을 돕고, 이력서 사진 촬영관, 개인 맞춤 색(퍼스널 컬러)관, 취업 타로관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단순 취업 지원(취업 알선)뿐만 아니라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미채용된 구직자들에게 전문 직업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 등 지속적인 취업 지원(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우수 인재를 채용하지 못한 기업에 대해서는 사후관리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홍성구 김천 부시장은 “이번 김천시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 성공의 기회를 주며, 청년과 학생들에게는 희망한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가 되기를 응원한다.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 트랙] ‘사랑청약조건’ 전혜진·양대혁, 이혼 앞둔 부부의 아이러니한 동거가 시작된다! ‘세상에 없는 사운드트랙’ 강한나X김민규의 이메일로 시작된 따뜻한 감성 로맨스!

[뉴스스텝] 배우 전혜진과 양대혁, 강한나와 김민규가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 트랙’의 대미를 장식한다.오는 28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영되는 ‘사랑청약조건’(연출 배은혜, 극본 강정인)은 아파트 청약 조건 때문에 잔금 납부까지만 함께 살기로 했던 이혼 예정 부부가 입주를 앞두고 한 달간 헤어짐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유리(전혜진 분)와 지후(양대혁 분)는 이혼을 결심했지

문경시, 베트남 현지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선발

[뉴스스텝] 문경시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라이쩌우성을 방문하며 현지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농가형 근로자 151명과 공공형 근로자 58명, 총 209명을 선발했다. 문경시 방문단은 2022년 체결된 양 도시 간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으며,

화순군, ‘찾아가는 건축 인허가 무료상담’ 큰 호응

[뉴스스텝] 화순군은 26일 군민들의 건축 인허가에 대한 궁금증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한 ‘2025년 찾아가는 건축사 건축인허가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상담 서비스는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47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관내에서 활동 중인 건축사 14명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상담은 1:1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월평균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