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3 강.력.크가 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9 15:25:11
  • -
  • +
  • 인쇄
2023년 강원도 소셜 크리에이터 발대식 개최
▲ 강원도, 2023 강.력.크가 떴다!

[뉴스스텝] 강원도를 홍보하기 위한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강원도는 3. 29 11:00 춘천 세종호텔에서 참신한 도정 홍보 콘텐츠 발굴 및 도민 소통강화를 위한 '2023년 강원도 소셜크리에이터'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용균 도 대변인, 정재웅 도의회 사회문화위원장이 참석해 위촉식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위촉된 소셜크리에이터는 도내 주요 이벤트와 각종 정책을 비롯해 여행, 음식, 역사, 예술 등 다양한 주제를 각자의 특색있는 시선으로 담아 도정 홍보에 앞장설 예정이다.

앞서 도는 강원도를 홍보하고자 지원한 소셜크리에이터 150개 팀중 구독자 수, 월 업로드 횟수 등 강화된 기준의 내부 심사를 거쳐 유튜브 분야 10팀과 누리 소통망(SNS) 분야 20팀을 최종 선발했다.

도는 올 한해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를 위한 미디어 전문 교육과 한류 스터디 및 산림 휴양 팸투어를 비롯해 소통강화를 위한 네트워킹 데이를 진행한다.

정재웅 도의회 사회문화위원장은 “628년만에 다시 태어날 강원특별자치도만의 독창적인 홍보로 강원도의 가치를 극대화 해주길 바란다”며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김용균 도 대변인은 “일상화된 소셜네트워크 시대를 맞이하여 크리에이터 여러분들이 바로 시대의 첨병” 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원년 멤버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홍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남도의회 김순택 의원, 고령 농아인 고립 위기 경고… 책임 있는 공공돌봄 촉구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김순택 의원(창원15·국민의힘)은 5일 열린 제42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초고령사회 속 정책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 농아인을 위한 책임 있는 공공 돌봄 체계 구축을 촉구했다.김 의원에 따르면 2025년 기준 경남에 등록된 농아인(청각·언어장애)은 3만 455명이며, 이 가운데 65세 이상 고령자가 약 81.8%에 달한다. 청각·언어 장애와 고령이라는 생물학

경북교육청, ‘2026 상반기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5일 경주시에 있는 화랑마을에서 도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85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매년 2월과 8월, 연 2회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원어민 교사의 자질 향상과 수업 전문성 강화를 통해 경북 영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우수한 교육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매회 새로운

행복한 선비의 꿈을 심는 ‘2026 영주유아교육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은 2월 5일, 영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원장, 원감 및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6 영주 유아교육 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행복한 선비’라는 영주 고유의 교육 가치를 유아기 놀이와 배움 속에 어떻게 녹여낼 것인지 함께 고민하고, 2026학년도 영주유아교육의 새로운 밑그림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교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