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남상면 농특산물 홍보관 개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4 15:30:32
  • -
  • +
  • 인쇄
지역경제 활성화, 관광발전에 이바지
▲ 거창군 남상면 농특산물 홍보관 개소

[뉴스스텝] 거창군 남상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4일 거창창포원에 남상면 농특산물 홍보관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복 남상면 주민자치회장, 김진근 남상면장을 비롯해 20여 명의 주민자치회원들이 참석해 △상황버섯(청림) △고구마(인평) △사과(춘전) △잡곡(남불) 등 남상면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을 진열하고 홍보했다.

남상면 농특산물 홍보관은 2021년 경남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주민자치회는 홍보관 개소를 위해 △운영위원회 구성 △운영세칙 제정 △판매 희망농가 모집 △홍보책자 제작 △집기·비품 구입 등 다양한 준비를 해왔다.

이성복 남상면 주민자치회장은 “숙원사업이었던 농특산물 홍보관을 개소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더 많은 농·특산물 판매자를 모집하고, 판매자 친절 교육 시행 및 보증금 제도 운영 등으로 홍보관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진근 남상면장은 “남상면 농특산물 홍보관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발전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실천하는 이성복 주민자치회장님과 회원분들께 큰 감사를 드린다”라며 “우수한 우리 농특산물 홍보가 잘 이루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고독사 위험가구 사회관계망 형성 ‘고독사 예방 프로그램’ 추진

[뉴스스텝] 양양군은 사회적 단절로 인한 고독사 위험을 줄이고,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고독사 예방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은둔형 1인 가구가 지역사회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찾아가는 집 밖 활동지지 프로그램 운영양양군은 양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집 밖 활동지지 프로그램’을 운

청양군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중대시민재해 역량 강화 교육

[뉴스스텝] 청양군은 4일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중대시민재해 직원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안전의식 제고와 중대시민재해 예방 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사람과안전 기술지도 법인 한창현 대표를 전문 강사로 초빙해 중대시민재해 적용대상 안전보건확보 의무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중대시민재해 사례 및 대응·

성주군, 2025년 기로연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성주군은 31일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성주향교가 주관하는 '2025년 기로연'행사를 개최했다. 기로연은 조선시대 기로소에 등록된 70세 이상의 원로 문신을 예우하기 위하여 나라에서 베풀던 잔치에서 유래되어, 현재는 향교 문화를 전승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뜻을 담은 행사로 재현되고 있다. 이날 1부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상읍례, 효행상 시상, 축사, 헌주례 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