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타보소 택시’ 포인트 적립 서비스 시작! 이용자 혜택 늘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5:4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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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까지 가입자 5만 명 목표, 공공형 택시 호출 서비스 성공모델 구축 총력
▲ 지난해 9월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개최한 공공형 택시호출 타보소 택시의 론칭 시연회에서 시승식을 하고 있는 이강덕 포항시장.

[뉴스스텝] 포항시가 운영하는 공공형 택시 호출 서비스 ’타보소 택시‘가 오는 17일부터 자동결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 적립 행사를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회원 2만 명 돌파를 기념해 시민들의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됐다.

‘타보소 택시’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지속적인 개선을 거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출시 5개월 만인 올해 2월 가입자 2만 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타보소 택시’는 출시 초기 앱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등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지만, 현장에서 기사들의 불편 사항과 승객즐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반영하며 7차례에 걸쳐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2월 현재 가맹 택시 수도 1,100대로 늘어났으며, 콜 성공률도 약 70%까지 상승하며 앱이 안정화에 접어들었다.

시는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6월까지 가입자 3만 명을 확보하고, 연말까지 5만 명을 달성해 공공형 택시 호출 서비스의 성공모델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포인트 적립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5월 16일까지 진행되며 타보소 자동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일정 비율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포항사랑카드로 결제 시 20%, 일반 신용·체크카드 결제 시 5%의 포인트가 쌓이며, 적립된 포인트는 3월 17일부터 타보소 택시 이용 시 요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3개월 간 진행되는 이번 승객 할인 프로모션은 이후 예산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추가 연장도 검토하고 있다.

허정욱 도시안전주택국장은 “타보소 택시는 단순한 교통 서비스가 아니라,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혜택 제공으로 더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타보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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