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농촌 사랑나눔 봉사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5:45:29
  • -
  • +
  • 인쇄
▲ 단양교육지원청, ‘농촌 사랑나눔 봉사활동’ 실시

[뉴스스텝] 단양교육지원청 직원 20여 명은 15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농촌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단양교육지원청 직원 2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봉사자들은 이날 영춘면 동대리의 한 농가를 찾아 수수 베기 작업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단양교육지원청은 매년 지역 농가를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 해소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농가주는 “일손 부족 문제로 늘 고민이 많은데,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이렇게 합심하여 도와줘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나광수 교육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어려움을 겪는 농촌 지역에 시기적절한 나눔의 손길을 건네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이와 같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직원들의 농촌 사랑 의식을 제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주민 ‘가까운 민원’ 실현

[뉴스스텝] 청양군이 ‘국민행복민원실’ 3년 연속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주민 생활권 가까이에서 민원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군은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민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정산농협과 화성농협에 신규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그동안 일부 지역은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와의 거리로 인해 이용에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함안군, 2025년 하반기 퇴직 및 퇴직준비교육자 퇴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명예롭게 공직을 마무리하는 퇴직공무원들을 위해 ‘2025년 하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퇴임식은 수십 년간 군민을 위해 헌신해 온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동료 공직자들이 참석해 재직기념패를 전달하며 석별의 시간

함안군, 군민 생활 안정 위해 2026년 ‘함안사랑상품권’ 발행

[뉴스스텝] 함안군은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함안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권 발행은 소비 촉진을 넘어 군민의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배려해 선구입 제도를 도입하고, 지류·카드·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권을 발행해 전 세대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