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꿈꾸는 예술터‘꼼지락 프로젝트’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6:00:51
  • -
  • +
  • 인쇄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잡으세요
▲ 꼼지락 프로젝트 홍보

[뉴스스텝] 밀양문화관광재단은 오는 3월 4일까지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꼼지락 프로젝트’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밀양 꿈꾸는 예술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부모와 자녀가 같은 시간에 다른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부모는‘꼼지락 인형극’, 아이는‘꼼지락 놀이방’수업을 받는다.

‘꼼지락 인형극’에 참여하는 부모는 직접 인형을 만들고 대본을 쓴다.

강사는 참여자에게 목소리 톤과 연기 방법 등을 교육해 생동감 있게 이야기를 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영유아 자녀가 참여하는‘꼼지락 놀이방’은 교육을 놀이 형태로 풀어내 다양한 주제의 오감 체험과 감성 자극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재단은 이번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보호자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에게는 문화예술 놀이형 돌봄을 제공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밀양을 조성한다는 목표다.

꼼지락 프로젝트는 오는 4월 2일부터 7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총 15회에 걸쳐 밀양 꿈꾸는 예술터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1팀(부모 1인, 자녀 1인 이상)당 7만5천원이며, 7월 12일에는 인형극 성과발표회가 예정되어 있다.

신청 기간은 25일부터 3월 4일까지이며, 보호자 1명과 영유아 자녀로 구성된 1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녀 수 제한은 없으나, 자녀 단독 신청은 할 수 없다. 신청은 밀양 꿈꾸는 예술터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꼼지락 프로젝트가 가족 간의 유대감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문화예술교육으로 밀양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문의는 밀양문화관광재단 교육전시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모두가 존중받는 성평등 사회, 모두가 행복 성주군 -2025년 성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성주군은 9월 9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성주군 여성지도자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성주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성주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여화선)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모두가 존중받는 성평등 사회, 모두가 행복한 성주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내에서 다년간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양성평등 향상에 앞장선 여성단체 회원 표창과 기념식, 양성평등 퍼포먼스, 주제강연 순으로

인천서부교육지원청, ‘Wee클래스 운영의 실제와 사례’ 연수 개최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8일 Wee클래스를 운영하는 경력 5년 이하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13명을 대상으로 ‘Wee클래스 운영의 실제와 사례’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저경력 상담 인력이 안정적으로 Wee클래스를 운영하고, 위기 학생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Wee클래스 운영 사례 홍보 프로그램 활용 방안 학부모·교사와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효과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 포위드투파운데이션과 함께 취약계층 7가정에 '첫 가족여행' 선물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서부희망케어센터가 4일부터 10일까지 포위드투 파운데이션(총괄디렉터 이상진)과 함께 서부권역 취약계층 7가정을 대상으로 태국 방콕과 파타야에서 ‘생애 첫 가족여행’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여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가족 중심의 체험형 콘텐츠를 구성해 가족 간 소통을 촉진하고 정서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