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구수한 소식지’ 시청각 구정 홍보영상 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4 16:00:41
  • -
  • +
  • 인쇄
정보 소외계층 챙기고 홍보 사각지대 해소 취지
▲ 용산구, ‘구수한 소식지’ 시청각 구정 홍보영상 제작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올해부터 처음으로 말과 손으로 구정을 소개하는 ‘구수(口手)한 소식지’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한다.

매월 25일경 발간하는 ‘용산구 소식’ 지면을 시·청각 영상으로도 제작·게시해 홍보 사각지대를 줄이고 유용한 구정소식을 정보 소외계층에도 쉽게 알린다는 취지다.

구수한 소식지는 월 정기 소식지 속 중요 정보를 발췌해 소리와 수어를 가미한 영상으로 제작해 게시한다. 구 인터넷방송국 아나운서가 소식지를 요약해 읽어주고 이를 전문 통역사가 수어로 전달한다.

1월 구수한 소식지는 지난 5일 공식 채널에 올라갔다. 용산구 소식 1월호 ‘희망 용산’ 중 박희영 용산구청장 신년 인사, 2024년도 예산 편성, 용산타임즈(종합교통체계 개선대책 수립용역 착수 등), 용산 돋보기(청파동·한강로동 스터디카페형 청소년 공부방), 용산정보통(일자리 상담 무료 전화 서비스 등)을 담아 주요 정보를 전했다.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수어가 배려있다’,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게 됐다’ 등의 반응을 댓글로 남겼다.

영상 말미에는 용산 알림톡, 용산구청 카카오채널, 용산구 소식 누리잡지(웹진), 소식지 구독 등을 소개하며 구정 소식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홍보했다.

용산 알림톡은 구청 사업·생활정보 5~7개를 꾸려 매주 금요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다. 신청이 필요한 사업, 계절별 챙겨볼 정보 등을 시기적절하게 받아볼 수 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나에게 유용한 정보를 알지 못해 혜택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구수한 소식지를 포함해 다양한 방법으로 촘촘히 구정을 전해 최대한 많은 구민에게 닿을 수 있도록 빈틈없이 챙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올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소통 강화를 위해 구민 배우도 모집할 계획이다. 구민 배우는 구 공식 채널 ‘쇼츠’ 영상에 출연하게 된다. 이 외에도 홍보 사각지대 해소와 구 홍보매체 인지도 확대의 일환으로 디지털 게시판 확대 설치, 버스정류장 옥외 광고, SNS 채널 이벤트 등을 추진해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