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슬기로운 청렴생활’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6:10:25
  • -
  • +
  • 인쇄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슬기로운 청렴생활’ 진행

[뉴스스텝]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청렴의지를 다지는 서약진행 및 다양한 청렴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지난 8월 12일, 아산 본원에서 전직원들과 함께 청렴에 대한 관심유도, 내부포상 등을 통해 공직 중요가치인 청렴 인식 제고를 위한 슬기로운 청렴생활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관장 청렴메세지 전달, 직원과의 소통문화 조성을 위한 월례회 개최(청문현답), 매월 사내 게시판에 청렴문구를 알리는 청렴사이렌,음주운전 비위자 자진신고 확인을 위한 자체점검 등 기관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으로 실시했다.

특히 올해 청렴메세지에는 청렴적 사고 제시와 청렴지킴이(기관 간 원활한 청렴과제 수행과 문제공유 등을위한 담당자) 확대 운영 등 다양한 세대가 공감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8월 청문현답은 딱딱하고 어려운 내용이 아닌, 시크릿 마니또(비밀친구)를 통해 정해진 기간동안 익명으로 직원 간 장점 및 감사편지 공유 등 팀워크 개선 및 소통활성화에 앞장섰으며, 하반기에는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GWP)문화 조성 및 개선을 위한 활동 등을 더욱 활발히 하여 기관 운영 혁신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강희준 센터장은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조성을 위하여 충남센터 임직원과 함께 모범을 보이는 자세로 소통, 공감, 청렴 문화를 만들고 충남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문화로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