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6 16:10:49
  • -
  • +
  • 인쇄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 광양시,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25일 중마동 컨부두사거리에서 장애인식개선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광양시 복지시설 9개소와 장애인 단체 5개소, 50여 명이 함께 뜻을 모아 참여했다.

이번 거리 캠페인은 피켓, 현수막, 글자카드 등을 활용해 지역주민들에게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의 편견을 넘어 함께 하는 광양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하태우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번 장애인식개선 거리 캠페인을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서로에 대한 존중으로 사회통합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의 날은 매년 4월 20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기념일이다.

광양시는 올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광양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및 수상작 전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장애교육과 장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