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민원안내 자원봉사회,‘월아산 숲속의 진주’견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16:15:49
  • -
  • +
  • 인쇄
▲ 진주시 민원안내 자원봉사회,‘월아산 숲속의 진주’견학

[뉴스스텝] 진주시 민원안내 자원봉사회는 12일 회원 39명이 참여한 가운데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견학하고 단합행사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시청을 찾는 민원인들을 안내하기 위해 수고한 민원안내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과 화합을 도모하고, 내년 ‘2025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개최지인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둘러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진주시 민원안내 자원봉사자 39명은 목공체험장을 방문하여 도마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가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한 해 동안의 활동을 정리하고 서로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국적으로 인기가 많은 월아산 숲속의 진주 글램핑장, 우드랜드, 자연휴양림, 산림레포츠 단지 등 구석구석을 돌아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최명심 진주시 민원안내 자원봉사회장은 “전국적인 관광명소인 우리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 “내년에는 진주시청이 더욱더 시민들의 따뜻한 힐링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진주시 민원안내 자원봉사자가 친절한 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 민원안내 자원봉사회는 39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청 1층 로비 및 민원실 앞, 민원실 내에서 하루에 4명씩 윤번제로 민원안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민원이 집중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청사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담당 부서 안내, 노약자 및 장애인 편의 도모, 무인민원발급기·복사기·팩스기 등의 이용방법 안내 등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안내 봉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행복동행 집수리 지원사업, 골목길 정비사업 본격 추진 진리·희망리 일원‘우리동네살리기 사업’ 일환으로 1차 18호 집수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지역 내 노후 주택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쾌적한 주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리·희망리 일원 우리동네살리기 사업’의 핵심 세부사업인 ‘행복동행 집수리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20년 이상 노후화된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 등 총 18호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사업비 1억 6,325만 원을 투입해 외벽 도색, 지붕 보수, 창호 교체, 단열 개선 등 생활환경 전반을 개선할

거제시, ‘독봉산, 고현천 시민대공원 공공디자인 공모전’ 접수기간 연장

[뉴스스텝] 거제시는 독봉산·고현천 랜드마크 시민대공원 공공디자인 공모전 작품을 지난 10월 31일까지 신청받기로 했으나, 참여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우수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접수 기간을 21일까지 연장한다.공모는 공공공간디자인, 공공시설물 디자인 2개 분야로 진행하며, 대상지는 독봉산 근린공원 지역(96,331㎡)과 일부 도시자연공원구역(86,600㎡)을 포함한 전체 면적 182,931㎡로 일반시

제1회 쌀맛나는 천안삼거리 떡 페스티벌’ 9일 개최

[뉴스스텝] 천안 쌀로 만든 떡을 주제로 한 ‘제1회 쌀맛나는 천안삼거리떡 페스티벌’이 오는 9일 천안삼거리공원 선큰광장에서 개최된다. 천안시는 쌀 소비 촉진과 식품산업 발전, 다양한 먹거리 개발 등 쌀 가공산업 육성을 위해 떡 페스티벌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전통 떡을 중심으로 다양한 쌀을 활용한 가공식품을 선보이며, 가래떡 뽑기 릴레이 퍼포먼스 등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