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한 서울시의원, 경로당 및 중학교 노후 시설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6:15:24
  • -
  • +
  • 인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경로당 외장재 교체, 중학교 노후 시설개선 추진
▲ 박영한 의원(국민의힘, 중구1)

[뉴스스텝]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박영한 의원(국민의힘, 중구1)은 지역 공공시설물인 경로당 외장재 교체공사 비용 13억 9,300만 원, 중학교 시설개선 비용 2억 원, 총 15억 9,3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본 예산은 '서울특별시 자치구의 재원 조정에 관한 조례' 제11조에 근거하여 서울시장이 필요성을 인정하는 경우 교부된다.

이번 확보한 예산이 사용될 구립 경로당은 총 4개소 (공원장충경로당, 장충경로당, 을지경로당, 신당5동경로당)이며, 외장재 교체공사로 화재 안전성이 강화되고, 덕수중학교는 운동장 스탠드·벤치·캐노피가 설치되어 이용자 편의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로당의 경우 화재 안전성 강화는 물론 단열재 재설치도 동시에 이루어져 건축물의 외풍 차단 성능 향상 또한 이루어진다.

이번 예산 반영에 대해 박 의원은, “경로당은 지역거점이 되는 중요한 시설이며, 화재 발생 시 어르신들의 대피가 신속하게 이루어지지 못하는 특성이 있어 특히 안전에 신경 써야 한다.”고 했으며, 또한 “중학교의 시설개선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고로, 덕수중학교의 시설개선 예산은 학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내년 2023년으로 명시이월하여 방학 기간에 공사를 추진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박영한 의원은 “공공시설물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준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 은대리 문화벽돌공장서 ‘제8회 연천미술협회 정기전’ 개막

[뉴스스텝] ‘제8회 연천미술협회 정기전’이 지난 5일 연천 은대리 문화벽돌공장에서 개막했다.‘연천 은대리 벽돌 break’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시는 오전 11시 20분 오프닝 행사로 막을 올렸으며, 지역 미술작가 31명이 참여해 다양한 작품 세계를 선보였다.전시 작품은 유화, 아크릴화, 수채화 등 회화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각기 다른 화풍과 해석이 더해져 산업 유산 공간인 문화벽돌공장과 독특한 조화를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나만의 도서관 에필로그'운영

[뉴스스텝] 의왕시 글로벌도서관(보식골로 30-10)에서는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시민들이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연말 특별 행사'나만의 도서관 에필로그'를 12월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산타의 책 나눔’(자원 순환을 위한 제적도서 나눔)과 ‘산타의 빙글빙글 퀴즈 마을’ ‘반짝반짝 나무막대 트리’

‘2025 계양구 송년음악회’, 따뜻한 감동 속에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12월 5일, 한 해의 마지막을 음악으로 물들이는 ‘2025 계양구 송년음악회’를 계양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온 구민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1부 무대는 계양구립교향악단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시작됐으며, 이어 무대에 오른 소프라노 김아라가 맑은 음색으로 공연장을 따뜻한 감동으로 채우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