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1동 수변축제&걷기대회 우천 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6:20:06
  • -
  • +
  • 인쇄
▲ 김해시 장유1동 수변축제&걷기대회 우천 속 성료

[뉴스스텝] 지난 16일 장유도가 일원에서 장유1동 주민자치회와 장유1동 체육회 주최주관으로 제1회 장유1동 수변축제와 동민 걷기대회가 개최됐다. 또한 (사)장유발전협의회가 주최한 장유무계천 어울림 축제도 함께 열려 우천 속에서도 지역 주민 등 8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더욱이 이번 행사는 지역의 3개 단체가 통합 개최해 경비를 절감하면서도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장유1동 체육회가 주최한 동민 걷기대회는 우천으로 현장에서 취소됐으나 사전접수한 주민과 현장접수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열고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기념스카프 및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해 큰 호응과 관심을 끌었다.

장유1동 주민자치회가 주최한 수변축제는 라인댄스, 방송댄스, 댄스트롯장구 등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공연에 이어 3.1탑 기념 노래 경연대회를 개최했고 지난 1일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팀이 본선에서 숨은 노래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또한 장유도가 축제장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솜사탕 만들기, 풍선아트, 전래놀이 체험, 발효피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진행됐다.

(사)장유발전협의회가 주최한 장유무계천 어울림 축제는 특히 청소년 경연대회로 춤과 노래에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를 발산하고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와 관심을 높인 청소년 행사로 평가됐다. 또한 다회용기 사용,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등으로 친환경적인 행사에도 앞장섰다.

서진숙 장유1동장은 “코로나로 중단됐던 주민을 위한 축제가 5년 만에 열리고 여러 단체와 동민들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이게 한 뜻깊은 행사다”라며 “빗 속에서도 주민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동민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 서구,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추진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는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추진기간은 2026년 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참여자 확인 및 선발은 2025년 12월 8일부터 2026년 1월 2일까지 진행된다. 사업의 총 예산은 27,396백만 원으로, 6,229명의 노인을 위한 다양한 유형의 일자리와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남동구, 노인사회활동 참여자에 치매 조기 검진…예방 중심 관리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가 찾아가는 치매 조기 검진사업을 통해 예방 중심의 치매 관리 체계 강화에 힘쓰고 있다. 남동구 보건소는 지난 4~10월까지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 검진을 했다고 29일 전했다. 총 31회에 걸쳐 1,623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검진 결과 정상 1,534명(94.5%), 인지 저하 89명(5.5%) 등이었다. 구는 선별검사를

국토부-문체부, 프로야구장 안전강화 워크숍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12월 29일 오후 충북C&V센터(오송) 2층 대회의실에서 전국 13개 프로야구장의 관리 주체 등이 참석하는 ‘프로야구장 안전관리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NC파크 창원마산구장에서 발생한 구조물 낙하 사고를 계기로 실시한 전문가 합동점검에서 지적된 시설물 유지관리상 문제점을 공유하고, 향후 전국의 프로야구장 등 다중이용체육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관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