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학교, 자율을 잇다” 학교자율과제 네트워크 협의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6:30:16
  • -
  • +
  • 인쇄
학교급별․주제별 학교자율과제 우수 사례 발표 및 공유
▲ 파주교육지원청, 2025 제2회 학교자율과제 네트워크 협의회 운영

[뉴스스텝]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7월 15일 지지향(다목적홀)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담당교사 125명을 대상으로‘2025학년도 제2회파주 꿈함성 학교자율과제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학교자율과제란 경기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자율역량을 바탕으로 학교의 현안을 진단하고 숙의를 거쳐 도출한 과제를 말한다. 학교마다 다양한 여건을 반영한 현장 맞춤형 교육이 실행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자율과제 정책이 운영되고 있다.

학교 현장에서의 내실 있는 학교자율과제 운영을 위해 마련된 이번 네트워크 협의회는‘학교-자율을 잇다’를 주제로 ▲ 학교급별 학교자율과제 운영 사례 발표 ▲ 학교자율과제 네트워크별 토론 및 협의 ▲ 학교자율과제 실행지원단 컨설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교자율과제 운영 사례 발표 시간에는 학교별 학교자율과제 운영 현황을 학생들의 학습 경험 변화 사례와 연계하여 다양하게 소개됐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다른 학교와 학교자율과제 운영 사례를 직접공유하는 활동이 매우 유익했다”며, “우리 학교에서도 교육공동체가 서로 협력하며 새롭게 운영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전선아 교육장은 “학교자율과제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각 학교가 자율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육활동을 공유하고, 상호 간 협력을 통해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자율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적 시도를 지원하고, 파주의 교육 역량을 한층 더 발전시키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열려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3일 칠곡군 왜관읍에 위치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감동의 봉사, 희망의 칠곡군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올 한해 경북 산불 복구와 경남 산청 호우 피해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왕성한 자원봉사 활동을 보여준 자원봉

칠곡군의회,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뉴스스텝] 칠곡군의회는 지난 3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칠곡군의회 의원 10명 전원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지난 9월부터 틈틈이 연습한 재능나눔 특별 합창 공연을 무대에 올려

최신성 남구의원,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조례안 발의

[뉴스스텝] 울산 남구의회 최신성 의원(국민의힘, 달동·수암동)이 발의한‘울산광역시 남구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이 8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 복지건설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3조의3제2항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역 주택가 또는 도심에 서식하는 유해야생동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