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문화의전당, '넉살x까데호 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4 16:30:48
  • -
  • +
  • 인쇄
래퍼 넉살과 밴드 까데호가 선보이는 한국 힙합의 새로운 지평
▲ 중구문화의전당, '넉살x까데호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문화의전당이 오는 4월 11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국내 최정상 래퍼 넉살과 독특한 음악적 색깔을 자랑하는 밴드 까데호가 함께하는 '넉살x까데호 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 2009년 힙합그룹 '퓨처헤븐'으로 첫 등장(데뷔)한 래퍼 넉살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매끄러운 발성, 정확하면서 유연한 랩 기술, 시적인 가사를 선보이며 힙합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2016년에 발매한 정규 1집 앨범 '작은 것들의 신'은 국내 힙합 음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2017년 ‘한국 힙합 어워즈’에서 올해의 힙합 앨범으로 선정됐다.

나아가 래퍼 넉살은 2017년 MNET ‘쇼미더머니 시즌 6’프로그램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었다.

지난 2018년 결성된 밴드 까데호는 기타&보컬 이태훈, 베이스 김재호, 드럼 김다빈 등 국내 대중음악계에서 다양한 연주 및 제작 활동을 이어온 세 명의 음악인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재즈, 힙합, 펑키, 소울 등의 흑인 음악에 기반해 자유롭고 즉흥적인 음악을 선보인다.

밴드 까데호는 기존 앨범 작업을 비롯해 백현진, 정기고, 서사무엘, 이희문 등 다양한 음악인들과의 협업 작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래퍼 넉살과 밴드 까데호는 앞서 지난 2022년 '당신께' 앨범을 발표했다.

해당 앨범은 자유롭고 유려한 연주와 시적인 가사로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동시에 받았으며, 2023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최우수 랩&힙합 음반’, ‘올해의 최우수 랩&힙합 노래’로 뽑혔다.

이번 공연에서 래퍼 넉살과 밴드 까데호는 '당신께' 앨범 수록곡을 비롯해 넉살의 개인 발표곡인 ‘Bad Trip’, ‘Akira’, ‘향수’ 등을 새롭게 편곡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12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4만 원으로, 예매는 공연 전날인 4월 10일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문화의전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중구문화의전당 관계자는 “국내 최정상 래퍼 넉살과 탄탄한 실력의 밴드 까데호가 함께 빚어내는 생동감 넘치는 힙합 음악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