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세계대학경기대회 금메달리스트 김정윤 선수 초청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6:20:05
  • -
  • +
  • 인쇄
밀양 출신 김정윤 선수, 대한민국 육상 최초 400m 계주 금메달 쾌거
▲ 밀양시, 세계대학경기대회 금메달리스트 김정윤 선수 초청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밀양시는 ‘2025 라인-루트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밀양 출신 육상선수 김정윤을 밀양시장실로 초청해 축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김정윤 선수는 밀양시 미리벌초등학교와 밀양중학교를 졸업한 밀양 토박이로, 지난 7월 27일 독일 보훔의 로르하이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세계대학경기대회 육상 남자 400m 계주 결승에 대한민국 대표팀의 마지막 주자로 출전해, 대한민국 육상 계주 역사상 최초로 금메달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병구 밀양시장, 민경갑 밀양시체육회장, 김정식 밀양시육상연맹 회장이 참석해 금의환향한 김정윤 선수를 따뜻하게 격려하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김정윤 선수는 단순한 금메달리스트가 아니라, 미리벌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꿈을 키우고 밀양중학교에서 땀 흘리며 성장한 밀양이 길러낸 자랑스러운 인재다”라며 “이제 밀양을 넘어 대한민국 육상을 대표하는 상징이 됐고, 시민 모두가 함께 자랑스러워해야 할 인물이다”라고 말했다.

민경갑 밀양시체육회장은 “어린 시절부터 지역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김정윤 선수는 밀양 체육이 만들어 낸 산증인이다”라며 “앞으로도 체육회는 지역 유망주 발굴과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식 밀양시육상연맹 회장은 “김정윤 선수는 밀양시육상연맹이 꾸준히 지원해 온 결실이다”라며 “학교, 지도자, 가족, 그리고 밀양시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에 오늘의 금메달이 가능했다”라고 전했다.

김정윤 선수는 “미리벌초등학교에서 처음 스파이크를 신던 순간부터 지금까지 원동력은 고향인 밀양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밀양의 이름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뛰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단순한 금메달 축하를 넘어, 지방 도시에서도 세계적인 인재가 탄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과 희망을 보여준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한편 밀양시는 김정윤 선수와 같은 엘리트 체육 인재를 꾸준히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고등부 대상 육성 지원 프로그램 △우수선수 육성 지원 △학교 스포츠클럽 육성 지원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체육 정책을 추진하며, 지역 체육 기반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3년 과정 스케일업&IPO 클래스 마무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상장지원 협약기관인 제주은행은 31일 오후 3시 30분 제주은행 본점 5층 교육장에서 ‘스케일업&IPO 클래스’ 수료식을 개최했다.지난 3년간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도내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상장(IPO) 역량 강화를 지원해 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여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그간의 성과를 돌아봤다. 이번 교육에는 제이아이앤시스템, 유씨엘, 제농, 네이처모빌리

경남의 투혼, 부산을 향해!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남선수단 출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총 603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고 밝혔다.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31개 종목, 9,805명 규모로 개최되며, 10월 31일 오후 5시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월 5일 폐회식까지 6일간 열리게 된다.이날 개회식에는 김대현 문체부2차관을

‘경남이 캠핑 명소’ 우수야영장 2곳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사업에서 거창국민여가캠핑장(미리내숲)과 한려해상국립공원 덕신야영장 등 도내 캠핑장 2곳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202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사업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친환경 ▵교통약자 배려 ▵반려동물 친화 등 4개 특화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