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4월4일 왕인박사 전국한시현장백일장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3 16:35:36
  • -
  • +
  • 인쇄
3월14일까지 관광과서 우편 접수, 2025 영암왕인문화축제 현장서 열려
▲ 영암군, 4월4일 왕인박사 전국한시현장백일장 개최

[뉴스스텝] 영암군이 왕인박사의 학덕과 유풍을 계승하고, 한시 애호가들의 창작능력 배양을 위해 4월4일 ‘제35회 왕인박사 전국한시현장백일장’을 개최한다.

지난해 280수 이상의 작품이 모이는 등 매년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이 백일장은, 올해 영암왕인문화축제 현장에서 오전 10:30~12:30분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백일장에 참여를 원하는 전국 한시동호회 회원은, 신청서 등 참가 서류를 작성해 지정 서류를 작성해 3월14일까지 ‘영암군 관광과 한시백일장 담당자 앞’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선착순 150명까지만 받는다.

올해 백일장 시제는 ‘축·왕인박사탄생성기동(祝·王仁博士誕生聖基洞)’으로, 형식은 칠언율시(七言律詩), 압운은 ‘경자(庚字)통, 生날생 明밝을명 淸맑을청 迎맞이할영’이다.

현장 백일장의 묘미를 살리기 위해 맑을청과 맞이할영 사이의 네 번째 압운은 행사일 현장에서 추첨으로 선정한다.

제출된 한시 작품 중에서 왕인박사현창협회에서 추천한 한시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입상작을 선정한다.

장원(壯元) 1명, 차상(次上) 2명, 차하(次下) 3명 등 총 51명에게 상을 주고, 장원·차상·차하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시상한다.

영암군은 이후 응모작을 엮은 왕인박사추모한시집 발간, 장원·차상·차하 등 우수작품은 전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 등 백일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