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고석정꽃밭 가을 시즌 DMZ 평화 꽃송이 축제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7 16:45:08
  • -
  • +
  • 인쇄
세종대왕 강무행차 재연, 한가위 콩쿨대회, 꽃밭 버스킹 등 다채
▲ DMZ 평화 꽃송이 축제

[뉴스스텝] 2022 가을시즌 철원군 고석정꽃밭이 9월 9일 개장한다. 철원군은 9월 9일 고석정꽃밭 개장을 축하하는 DMZ평화 꽃송이 축제를 개최하고, 10월말까지 고석정 꽃밭을 오픈한다.

특히 9월 9일 개장식과 함께 열리는 DMZ평화 꽃송이 축제에는 3년만에 재개되는 세종대왕 강무행차 재연 행사를 비롯해 한가위 콩쿨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된다. 장세희 토리스, 로프트세션, 우연이, 취타대의 축하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가을밤을 수놓을 불꽃놀이도 펼쳐진다.

하반기 고석정 꽃밭도 상반기와 같은 ‘당신은 나에게 정말 아름다워요’라는 의미의 ‘You are so beautiful to me’를 주제로 꾸며졌다.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처음 맞이하는 한가위에 고석정 꽃밭을 찾은 관람객들은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10-2번지 일원에 위치한 고석정 꽃밭은 24ha 규모로에가우라, 버베나, 맨드라미, 천일홍, 백일홍, 코스모스 등 18종이 식재됐다.

입장료는 유료지만 추석 연휴에 한해 무료로 운영된 후, 연휴가 끝나는 14일부터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다.

꽃밭을 찾은 관광객의 신청곡과 사연을 소개하는 라이브스튜디오의 공개방송과 인스타 감성을 자극하는 포토존이 설치됐다.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꽃밭잔디광장에서 출발해 1.2km를 코스를 운행하는 깡통열차가 운영되며, 지역농산물을 홍보하고 간단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식음료 쉼터도 마련된다. 또 꽃밭에 건립된 식문화체험공간 철원 米(미)술관 1층에는 오대꽃밥존이, 2층에는 음식예술갤러리가 설치돼 철원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개발한 지역특화 음식도 만날 수 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전쟁을 대비하던 포훈련장이 사람의 마음을 위로하고 달래는 꽃밭으로 거듭났다”며 “올해 가을시즌 고석정 꽃밭도 아름답게 꾸며졌으니 가족과 함께 많이 찾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