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정연구원-청주복지재단, 지역 상생발전 위해 맞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7 16:45:37
  • -
  • +
  • 인쇄
공동 발전 분야서 협력 위해 업무협약 체결
▲ 청주시정연구원-청주복지재단, 지역 상생발전 위해 맞손

[뉴스스텝] 청주시정연구원은 지난 25일 청주복지재단과 지역 상생발전 및 혁신경영 등 공동 발전 분야의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구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원광희 시정연구원장과 최은희 복지재단 상임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식은 두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청주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연구 역량 및 지역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뜻을 모으면서 추진됐다.

앞으로 두 기관은 △기관 간 지역상생발전 방안 강구 △관련 기법 연구에 따른 관련 기초자료 및 연구성과 등 정보 공유 △공동연구 및 토론회, 학술 세미나 개최 등 정기적인 업무 교류 △ESG 경영을 위한 공동실천 방안 마련과 실행 △우수 경영기법 및 관리사례 공유에 대한 협력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약 이행사항의 일환으로 환경분야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가경동 일원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펼쳤다.

원광희 시정연구원장은 “두 기관이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제3회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상생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화순군은 지난 8일 화순읍 광덕문화광장에서 개최한 ‘제3회 화순군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상생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화순군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올해 3회째를 맞아 고물가 및 경기침체 등의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지켜온 화순군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생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한 주요 인사와 소상공

계룡시, ‘음주폐해예방의 달’ 맞아 절주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계룡시는 11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계룡시민 대상으로 절주·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매년 연말연시에 음주로 인한 사건·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지정된 ‘음주폐해예방의 달(11월)’을 맞아 올바른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또한, 술과 담배를 같이 할 경우 니코틴 흡수율이 더 높을 뿐 아니라 심장·폐·구강 등의 질환 발병률이 높아져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회 참석

[뉴스스텝] 인천 중구의회는 11월 7일 중구 한중문화관에서 열린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회’에 참석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유관기관 관계자 및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200여 명이 함께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중구의회에서는 이종호 의장, 정동준 부의장, 손은비 운영총무위원장이 참석해 어르신 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