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청정 자연 속 ‘아토피·천식 희망키움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4 16:40:05
  • -
  • +
  • 인쇄
▲ 사천시보건소, 청정 자연 속 ‘아토피·천식 희망키움 캠프’ 운영

[뉴스스텝] 사천시보건소는 24일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아토피ž천식 희망키움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숲속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아토피 피부염 및 알레르기 질환 예방 관리 교육 ▲편백큐브를 이용한 자연방향제 만들기 ▲천연제품을 이용한 친환경 구슬비누 만들기 ▲숲속에서 즐기는 자연놀이 등이다.

보건소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 아토피 피부염 환아 보습제 지원, 취약계층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 아토피·천식 예방사업 교육 및 홍보 등 아토피·천식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아토피 및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과 증상을 이해하고, 스스로 예방·관리 하는 습관을 형성하게 될 것”이라며 “아토피ž천식 질환을 극복할 수 있는 건강증진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