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음악창작소, 2025 음원 제작·공연 지원사업 공모 결과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6:55:59
  • -
  • +
  • 인쇄
음원 제작 지원사업 7팀 선정…9월 선보임 공연(쇼케이스) 개최
▲ 울산음악창작소, 2025 음원 제작·공연 지원사업 공모 결과 발표

[뉴스스텝] 울산 중구문화의전당에서 운영하는 울산음악창작소가 ‘2025 음원 제작 지원사업’ 및 ‘2025 공연 지원사업’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울산음악창작소는 앞서 지난 2월과 3월 두 사업에 참여할 지역 음악인을 공개 모집했다.

‘음원 제작 지원사업’은 지역 음악인들이 활발하게 음악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자작곡 제작 및 홍보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총 35팀이 참여 신청을 했다.

울산음악창작소는 심사를 거쳐 룬디마틴, 웨일랜드, 강태우, 진우성, 티베어(T-bear), 푸시픽스, 이치훈과 치배들 등 지난해보다 2팀 많은 7팀을 최종 선정했다.

울산음악창작소는 해당 팀을 대상으로 음원 제작 및 발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9월께 선보임 공연(쇼케이스)을 열어 시민들에게 완성된 음원을 소개하고, 인기팀 2팀을 선정해 뮤직비디오 제작을 추가로 지원할 방침이다.

‘공연 지원사업’은 지역 음악인들에게 다양한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총 30팀이 참여 신청을 했다.

울산음악창작소는 심사를 거쳐 블렌드4, 이용주, 시선(seasun), 블루데일, 틈, 포그시티, 잭나이프, 진우성, 디어블루, 은유, 그로비플로우, 원민하, 슈파스, 재즈포레스트, 하실밴드 등 15팀을 선정했다.

해당 팀들은 4월 23일부터 4월 25일까지 성안동 아트홀마당에서 열리는 2025 울산음악창작소 기획공연 ‘음악누리 플레이온’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해당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김희근 중구문화의전당 관장은 “음원 제작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음악인들에게 자신을 대표할 수 있는 음원을 만드는 기회를 선사하고, 공연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음악인과 시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잠재력 있는 지역 음악인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소개하며 지역 대중음악산업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