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고인쇄박물관 ‘댄싱오브직지’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9 17:15:30
  • -
  • +
  • 인쇄
매주 토요일 흥덕사지에서 가족과 함께 춤을 춰봐요
▲ 청주고인쇄박물관 ‘댄싱오브직지’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청주고인쇄박물관은 청주시의 대표 문화유산 직지심체요절을 간행한 장소인 사적 제315호 흥덕사지에서 가족 여가 프로그램 ‘댄싱오브직지’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댄싱오브직지’는 직지와 흥덕사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문화재의 가치와 역사를 배우고, 자연 속에서 가족이 함께 춤을 배워보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 20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0회 운영한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이다. 고인쇄박물관은 각 회차별 3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희망자에 한해 춤을 추는 모습을 촬영한 사진과 영상자료도 받아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 쌓기로 재충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열려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3일 칠곡군 왜관읍에 위치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감동의 봉사, 희망의 칠곡군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올 한해 경북 산불 복구와 경남 산청 호우 피해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왕성한 자원봉사 활동을 보여준 자원봉

칠곡군의회,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뉴스스텝] 칠곡군의회는 지난 3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칠곡군의회 의원 10명 전원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지난 9월부터 틈틈이 연습한 재능나눔 특별 합창 공연을 무대에 올려

최신성 남구의원,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조례안 발의

[뉴스스텝] 울산 남구의회 최신성 의원(국민의힘, 달동·수암동)이 발의한‘울산광역시 남구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이 8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 복지건설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3조의3제2항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역 주택가 또는 도심에 서식하는 유해야생동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