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도정 현안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9 17:25:02
  • -
  • +
  • 인쇄
도정 주요현안과 2023년 국비확보 방안 논의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와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8. 29. 11시에 강원도청에서 도정 현안 간담회를 개최하고강원도 현안과제와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반영이 필요한 주요사업에 대해 논의하였다.

간담회에는 김진태 도지사와 김우영 민주당 도당위원장, 허영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민주당 원외 지역위원장이 함께 참석하였다.

간담회에서 김진태 도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완성을 위한 특별법 개정을 최우선 과제로 설명하고 강원도민의 오랜 숙원 사업인 도로·철도 분야 SOC 확충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고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내년도 국비 확보도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민주당 도당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특히, 그간 선거과정에서 여야간 입장차이가 있었던 특별자치도의 경제, 평화 방점 논쟁에 종지부를 찍고, 강원도 여건에 맞는 특별자치도 완성에 함께 힘을 모아줄 것을 강조하며 범도민 추진협의회에도 민주당 인사가 함께 참여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또한,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설치 사업이 조기 추진되고 접경지역 군납조달 지역농산물 우선 구매제도도 현행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하였다.

김우영 도당위원장은 야당의 목소리에 경청하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만들어진 것에 기대감을 표하며, 도민을 위한 지방의 협치를 이어나가고, 도 현안과제들도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도당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민주당 도당 지역위원장들은 영동권 발전소 건설, 폐기물 처리장 설치 문제, 춘천 국가호수공원 조성, 반도체 클러스터 부지 확보, 원주~춘천~철원 철도 건설, GTX-A 원주 연장, 동해 북부선 철도 건설, SOC 사업 예타 제도 개편 등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도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김진태 도지사와 김우영 도당 위원장은 강원도 현안 해결과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향후에도 간담회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