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란민 자녀 박경덕 저자, 부산 중구에 고향사랑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7:25:38
  • -
  • +
  • 인쇄
▲ 피란민 자녀 박경덕 저자, 부산 중구에 고향사랑 기부

[뉴스스텝] 지난 12일 항구도시 부산 중구에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다.

주민자치의 교과서로 알려진 『대한민국 주민자치 실전서』와 『대한민국 주민자치 참고서』의 저자 박경덕 씨가 고향인 중구에 대한 고향 사랑에 앞장서고자 오백만 원을 기부한 것이다.

저자의 부모는 평안북도 출신으로 6‧25 전쟁 때 중구 대청동으로 피난 왔으며, 저자는 대청동에서 출생 후 6살에 서울로 출향하여 인천을 거쳐 현재는 경기도에 살고 있다.

그는 공직 재직 중 『대한민국 주민자치 실전서』를 출간한 것이 인연이 되어 서울에서 제주까지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를 해왔다.

강의 중 ‘지역경제 활성화’방안을 소개하면서 정작 참여하지 않은 자신을 돌아보게 됐고, 더 이상 민망하거나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리라 다짐한 끝에 고향사랑 기부제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쟁 중 부모님을 포함해 많은 피란민을 받아준 부산과 중구에 항상 고마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여건이 되는 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자원순환 캠페인 ‘JDC와 함께 그린 리턴’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 재활용 촉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JDC와 함께 그린 리턴'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e순환거버넌스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의 설립 인가를 받은 폐전자제품 재활용공제조합으로,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함 방문해 안보 공감대 다져

[뉴스스텝]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31일 대한민국 해군 김포함을 방문해 김포함과 김포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함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김병수 시장은 김포함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함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인천해역방어사령관 정영순 준장도 함께 참석해 장병 격려와 군·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포시는 군사보호지역이

최충규 대덕구청장, 화재 대비 철저 … 기후위기 대응·연말 기강도 강화

[뉴스스텝]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가을철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사전점검 및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를 강조하고 나섰다.최충규 구청장은 “늦가을과 겨울철을 앞두고 매우 건조해지는 시기”라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비상 대비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특히, 최 구청장은 “주택, 상가 화재 대부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