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은 포항 구룡포로! 운동회에서 놀고 야시장에서 맛있게 먹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7:20:39
  • -
  • +
  • 인쇄
삼삼하게 놀자 구룡 봄 운동회 개최…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마켓피어나인 봄 운동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 컨벤션관광산업과는 지난 12일부터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일대에서 마켓피어나인 야시장을 개장한 데 이어 19일부터 28일 금, 토, 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삼삼하게 놀자 구룡 봄 운동회’를 개최 중에 있다.

체험 위주의 ‘뛰자 구룡’, 전시행사인 ‘찍자 구룡’, 부대행사인 ‘놀자 구룡’으로 구성된 이번 운동회는 2000년대 감성을 주제로 가족 관광객이 체험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개인종목인 ‘테이블컬링’, ‘고무신을 날려라’, 단체종목으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단체줄넘기’등 이름만으로 흥미를 끄는 행사들이 진행된다.

시상대 포토존, 구룡네컷이 운동회에 재미를 더하는 한편 부대행사로 구룡동상 인근의 여의주를 찾고 마켓 할인권을 받는 ‘여의주를 찾아라!’가 있으며, 저글링 쇼, 벌룬버블, 등 눈길을 사로잡는 이벤트가 개최된다.

봄 운동회가 펼쳐지는 해양광장에서는 넓게 트인 구룡포 바다를 배경으로 마켓피어나인의 행사장이 보이며, 운동회를 마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야시장을 방문하면 오전부터 저녁까지 구룡포에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더욱더 다양한 미식체험을 위해 마켓피어나인에 참여하는 푸드트럭을 5월 23일까지 추가로 모집하고 있어 5월부터는 풍성해진 먹거리 체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이번 봄 운동회의 준비물은 행사를 200% 즐길 마음”이라며, “부모 세대는 과거의 향수를 재현해 보고, 자녀 세대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경험으로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이 어우러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