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롯데그룹‘mom편한 놀이터’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7:40:47
  • -
  • +
  • 인쇄
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2층, 5억여원 들여 실내놀이터로 탈바꿈
▲ 남구, 롯데그룹 'mom 편한 놀이터' 사업 선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롯데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추진하고 있는‘mom 편한 놀이터(실내놀이터)’사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mom 편한 놀이터’사업은 아동들이 날씨와 미세먼지 등 외부환경과 상관없이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내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자체 및 아동시설 등을 대상으로 신청 받아 자체 심의 후 전국에서 2개소를 선정했다.

이번 사업으로 남구는 5억여 원의 실내놀이터 설치비를 확보했다.

남구는 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 2층에 있는 노후 된 놀이체험실과 프로그램실을 전면 개보수하고, 실내놀이터로 확장한 후 남구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놀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 전 워크숍을 개최해 어린이들이 원하는 놀이터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9월쯤에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며, 오는 12월 중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내 놀이체험실은 현재도 일일 100여명의 아이들이 이용하는 인기 놀이공간으로 향후 한 층 업그레이드 된 공공 실내놀이터를 조성해 남구 아이들에게 새로운 놀이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공공 놀이 공간을 조성하여 부모들의 양육비 부담을 덜고 아이들에게는 사계절 이용 가능한 공간을 제공해 놀 권리를 보장해 아이키우기 좋은 남구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