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크리에이터도 키우고 인건비도 지원받고!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 참여 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0 17:45:08
  • -
  • +
  • 인쇄
청주문화재단, 오는 3월 3일(일)까지 올해의 참여기업 20개사 모집
▲ 청년 크리에이터도 키우고 인건비도 지원받고!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 참여 기업 모집

[뉴스스텝]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도 키우고 기업도 성장하는 WIN-WIN사업!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이 올해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오는 3월 3일까지 ‘2024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총 사업비 13억 규모의 본 사업은 고용 매칭을 통해 지역 청년에게는 풍부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게는 우수한 청년 인재와 더불어 인건비 등 재정적 부담까지 덜어주는 WIN-WIN 사업으로, 지난해 총 63명의 청년이 지역 기업과 매칭됐다.

올해 모집하는 참여기업은 총 20개사로, 청주 내 문화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로컬 중견·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지난해 참여기업 가운데 추가 채용을 원하는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우수한 지역인재 매칭을 통한 신규 채용을 지원하며, 기업부담금 10%를 포함해 신규 채용 인원의 인건비와 주거교통비 등 월 230만원씩 최대 9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 지원사업공고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내달 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업 선정이 마무리 되면 로컬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 20명을 선발해 선정 기업과 고용매칭을 진행하며, 근로계약 체결 이후에는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직무 교육 및 멘토링, 우수 기업 탐방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수시 지도점검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이 사업과 연계해 지난해, 2026년까지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2,000명을 양성하는 4개년 계획 ‘로크 챌린지 2000’을 선포하고 문화기획과 콘텐츠, 창작 등 다양한 분야의 로컬 크리에이터 830여명을 길러낸 청주문화재단은 “역량과 가능성 넘치는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자원이 많아진 만큼, 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도약할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다”고 전했다.

본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