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대한노인회, 어르신 63명에 노인대학 졸업증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7:45:32
  • -
  • +
  • 인쇄
상당서원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43기 졸업식 개최
▲ 상당서원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43기 졸업식

[뉴스스텝] (사)대한노인회 청주시상당서원구지회가 운영하는 노인대학(학장 윤성일)은 19일 청주시상당서원구지회 회의실에서 제43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노인대학 졸업생과 노인회 임원 및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노인대학은 약 1년 동안 성실히 교육과정을 이수한 어르신 63명에게 졸업증 및 공로상, 면학상, 개근상을 수여했다.

지난 3월 개강한 노인대학은 월2회 건강관리, 여가활동, 노년사회화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윤성일 노인대학장은 “끝까지 열정으로 참여한 졸업생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

노인대학에서 익힌 지식으로 보다 즐겁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해 나가길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한편, (사)대한노인회 청주시상당서원구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지역 노인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부여하고 이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1980년 설립됐다.

지금까지 총 3천63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 '가을 무학산' 구절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0월의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의 시 ‘가을 무학산’의 한 구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하영 시인은 해당 시에서 “가을 무학산은 내 마음의 넓이만큼 아름답다. 열린 귀만큼, 열린 눈만큼 눈부시다.”라고 썼다.시인은 이 글귀를 통해 ‘무학산은 하늘에 닿아 있다. 억새며 나무며 하늘 닿은 모든 것은 눈부시다. 어쩌면 어느 계곡에서 푸드득! 하고 학이 날아오를지도 모른다. 무학산

서천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방문교육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한 달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제2차 이용자 방문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교육에서는 6가지 식품군의 균형 있는 섭취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과

수원시 장안구, 제4회 연무 감골축제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는 오는 10일까지 '제4회 연무 감골축제'의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10월 24~25일 광교공원에서 열리는 감골축제는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연무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축제 첫날인 24일 저녁에는 ‘감골 영화의 밤’으로 야외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25일(토)에는 광교산 가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