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어르신 근력·균형 운동 완성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7:40:27
  • -
  • +
  • 인쇄
10주간 체계적 운동으로 근력·유연성·균형감각 향상 효과 입증
▲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15일 어르신 근력·균형 운동 완성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15일, 어르신 근력·균형 운동 완성 프로그램(어운완)을 사후 체력검사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부터 10주간 매주 화요일 남구보건소 2층 지혜홀에서 진행됐으며, 총 20명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체육지도자의 지도 아래 운동 영상을 활용해 단계별로 체계적인 운동을 실시했으며, 포항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한 사후 측정 결과 근력, 유연성, 균형감각 등 신체 기능이 전반적으로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처음에는 균형 잡기조차 힘들었는데 꾸준히 참여하다 보니 몸이 가벼워지고 활력이 생겼다”며, “무엇보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을 배운 것이 가장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꾸준한 실천이 신체 기능 향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획재정부,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 개최

[뉴스스텝]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11월 4일 08:20 정부서울청사에서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했다.구윤철 부총리는 모두발언을 통해 한미 간 관세협상이 타결되어, 우리 경제에 드리웠던 불확실성이 많이 해소됐다고 언급했다. 어려운 시기였음에도 수출이 증가세를 지속하는 등 우리 기업들이 불굴의 저력으로 선방해주면서 정부 협상에 힘을 보탰음을 강조하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또한, 구 부

해양수산부, 생산자-소비자가 함께 이익 누리는 수산물 유통 '새 틀' 짠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11월 4일 '수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을 발표했다.그간 수산물은 어획 후 위판장, 도매시장 등 복잡한 유통단계를 거쳐 높은 유통비용이 발생하고, 신선도 유지도 어려워 근본적인 구조 개선이 요구되어 왔다. 해양수산부는 최근 기후 및 소비환경 변화 속에서 현 제도만으로는 구조 개선에 한계가 있다는 현장 의견을 수렴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유통혁신

산업부, 코리아 소사이어티와 한미 간 협력 증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산업통상부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11월 4일 서울에서 코리아 소사이어티 토마스 번(Thomas Byrne) 회장과 만나 한미 경제협력 증진 방안에 대한 견해를 공유했다. 코리아 소사이어티(The Korea Society)는 한국과 미국 간의 상호 이해 증진과 우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1957년 설립된 미국의 비영리단체로, 정치,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정책 포럼, 세미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