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증여·상속세 궁금증 확 풀어주는 맞춤형 세무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4 18:00:04
  • -
  • +
  • 인쇄
구민 궁금증 해소하는 증여·상속세 맞춤 세무특강 8월 22일 14시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 2024년 4월 진행한 맞춤형 세무설명회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최근 발표된 증여세·상속세 개정안에 대한 구민 궁금증 해소를 위해 8월 22일 오후 2시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 맞춤형 세무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국세청 조사국과 기획재정부 세제실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부동산 세금전문강사 김호용(미네르바 올빼미)이 『증여·상속세 완전정복 세무특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최근 발표된 세법 개정안에 따른 절세방안을 강의할 예정으로, 참석한 구민들이 변화하는 세제 정책에 대한 발 빠른 정보를 얻고,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한 해답 또한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당초 9월에 세무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발표된 세법 개정안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변화하는 세금 정책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앞당겨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세무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초구는 구민의 관심도가 높은 부동산 세금 분야에 대해 4월 반포심산기념문화센터, 7월 방배열린문화센터에서 맞춤형 세무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재테크 등 절세방안, 슬기로운 부의 이전 등에 대한 강의로 구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서초구는 ▲구민 누구나 시·공간 제약없이 세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세무 전문 메타버스 ’택스테이션(Tax-Station) 운영 ▲사회 초년생인 청년 창업자들의 세금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청년층 세무설명회 개최 등 구민 눈높이에 맞는 세무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세무 설명회가 구민들이 변화될 세법에 대해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맞춤형 세정서비스로 구민 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