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사람의 자부심을 더 해 줄 울산시, 제2기 도시계획 시민학당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2 17:50:52
  • -
  • +
  • 인쇄
오는 9월 23일~10월 22일까지 200여 명 모집
▲ 울산 사람의 자부심을 더 해 줄 울산시, 제2기 도시계획 시민학당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울산시는 제2기 도시계획 시민학당 수강생을 9월 23일부터 10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계획 시민학당’은 평소 시민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도시계획 주요 현안(이슈)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울산의 도시 전망과 도시계획 등 도시행정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만들기 위해 올해부터 처음 시작됐다.

지난 5월 제1기 강좌를 실시한 데 이어 오는 11월 제2기 강좌를 진행한다.

11월 7일부터 28일까지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총 4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시민들이 일과 후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제2기 시민학당은 ▲11월 7일 개강식에 이어 김두겸 울산시장의 ‘울산 사람의 자부심을 더합니다’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민원사례로 본 도시계획 풀이 1부(도시계획과) ▲11월 14일 나도 도시계획가! 도시계획 기초와 울산의 도시계획 이해(울산연구원 정현욱 박사) ▲11월 21일 울산의 도시성장 60년! (한삼건 울산역사연구소장), 민원사례로 본 도시계획 풀이 2부(도시계획과) ▲11월 28일 이동수단(모빌리티) 혁신과 도시공간의 미래(이희정 서울시립대 교수) 등 심도 있고 흥미로운 강연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기준으로 지역,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해 약 200명의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으로, 3회 이상 참여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수강 신청은 울산시 누리집 또는 전자우편, 팩스를 통해 접수하거나 울산시청 도시계획과(1별관 2층)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제1기 도시계획 시민학당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모집 인원을 200명으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1기 수강자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강의를 구성한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로 울산 사람의 자부심을 함께 높여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개최된 제1기 도시계획 시민학당은 20대부터 7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참여 127명이 수료했다.

특히 시민학당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저녁 시간대에 운영해서 좋았다’, ‘울산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후기와 함께 울산의 도시계획에 대한 이해도 상승 89.3%, 다른 사람에게 추천의사 있음 92.5%, 재참여 의사 있음 93.5%로 나타나는 등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교육지원청, 『마음 온(溫) 강연』으로 청소년 마음 회복 지원

[뉴스스텝] 고령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대가야고등학교와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마음 온(溫) 강연』을 운영했다.이번 강연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심리적 긴장과 정서적 불안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강의는 MBTI 전문 자격을 갖춘 강사의 진행 아래, 학생들의 성격 유

철원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행복 마음 충전소 자조 모임 ❞ 진행

[뉴스스텝] 철원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1월 25일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및 가족 50여 명과 함께『행복 마음 충전소 자조 모임』을 진행했다.이번 자조 모임은 공통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이나 낙인에 의한 은둔을 방지하며 사회적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한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기획됐다.국립춘천병원 강사를 초빙하여 센터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통해

고령교육지원청, 독도골든벨로 독도수호 의지를 다지다

[뉴스스텝]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은 11월 24일 고령교육지원청 3층 대가야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생 43명을 대상으로‘2025학년도 독도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독도의 역사적・지리적・생태적 특성과 중요성을 배우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독도의 달인 지난 10월 한 달간 각 학교에서 펼쳐진 독도의 달 맞이 독도골든벨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