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늘봄봉사단, 포근포근 따뜻한 사랑의 목도리 뜨기 봉사활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3 17:55:20
  • -
  • +
  • 인쇄
▲ 사천시 늘봄봉사단, 포근포근 따뜻한 사랑의 목도리 뜨기 봉사활동

[뉴스스텝] 사천시 늘봄봉사단(회장 최종희)이 생계를 위해 한파에도 폐지를 줍는 어르신을 위해 ‘포근포근 따뜻한 사랑의 목도리 뜨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월부터 소속 봉사자 16명과 함께 시작한 이번 봉사활동은 폐지 줍는 어르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유도하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진행됐다.

봉사자들이 직접 뜨개질을 배워 제작한 목도리 30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리어카에 달 수 있는 야광 고리를 함께 동봉해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안전하게 작업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기도 했다.

최종희 회장은 “한달동안 열심히 목도리를 열심히 떴는데,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며 “올해 사랑의 목도리 뜨기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밝히는 봉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