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청, 산단 기업과 함께한 일자리 홍보 영상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8:05:17
  • -
  • +
  • 인쇄
산단 입주 기업과 협력해 우수 일자리 홍보 돌입
▲ 기업 리쿠르팅 홍보 영상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국가산단에 입주한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리쿠르팅(일자리 채용) 홍보 영상을 제작‧게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영상은 학생들이 기업 현장과 조직 문화, 분위기 등을 간접적으로 체감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했다.

최근 학생들이 짧고 간편한 영상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추어 60초 내의 숏폼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영상 제작에 참여한 이차전지 기업 ㈜이피캠텍은 대형 카페 같은 사무실, 24시간 라면 맛집 구내식당, 당구장 등을 중심으로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강조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었다.

특히, 새만금청 직원(백종민 주무관)이 직접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편집까지 전 과정을 총괄하여 제작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피캠텍 채용 담당자는 “평소 지역 학생들에게 기업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어려움이 있었는데 새만금청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우수 인재를 확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한편, 새만금청은 지난 3월 지역 학교와 기업 등이 참여하는 ‘새만금 인력양성 태스크 포스(TF)’를 구성하여 기업과 학교간의 1:1 매칭 지원,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양성, 산단 근로자 여건 개선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번 리쿠르팅 쇼츠 영상을 통해 지역일자리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단 입주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리쿠르팅 쇼츠 홍보 영상은 새만금개발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전북 지역 학교(군산기계공고, 이리공고 등) 홍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새만금청은 앞으로도 참여 희망 기업과 지속적으로 리쿠르팅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출산 산후 조리비 대폭 확대 지원

[뉴스스텝] 부안군보건소는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산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을 기존 50만원에서 최대 130만원으로 대폭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2024년부터 시행됐으며 분만 후 1년 이내 산모를 대상으로 출생아 1인당 50만원 한도 내에서 2024년에는 75명에게 3812만원, 2025년에는 118명에게 총 6

서울시, 시내버스 파업 비상수송대책 전방위 노력…시민 출퇴근길 지원

[뉴스스텝] 서울시는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13일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시민들의 이동을 돕기위한 무료 전세버스 등을 운영하고, 시내버스 파업 미참여 및 복귀 버스의 경우 차고지와 지하철역을 연계하는 임시 노선을 운행하는 등 즉각적인 대응을 이어나가고 있다. 마을버스는 현재 정상 운행 중이다. 지

영천시 화남면, 새해맞이 성금 기탁 행렬

[뉴스스텝] 화남면은 지난 12일 열린 주민과의 새해 인사회에서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목요회가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성금을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나눔의 온기를 전하고자 각 단체에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전달돼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각 단체 관계자들은 “추운 겨울일수록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