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2025년 간판개선사업 공모신청 주민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8:10:43
  • -
  • +
  • 인쇄
▲ 2025년 간판개선사업 공모신청 주민설명회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은 2025년 행정안전부 주관 간판개선 공모사업 신청을 위해 7월 24일(수) 15시부터 남목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사업 구간 내 업소주, 건물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신청 추진계획 설명과 간판개선사업에 대한 주민 인식개선교육 및 주민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2025년 간판개선사업 공모사업 신청 대상지는 옥류로 일대로 옥류천 사거리 ~ 한국무브넥스까지 길이 215m 구간이며, 사업비 350백만원을 투자하여 건물 25동, 업소 약 70개소의 간판을 개선 할 예정이다.

간판개선사업은 무분별하게 설치된 낡은 간판을 철거하고 지역 업소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화된 간판을 설치하여 도시경관을 개선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울산 동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업 대상지 업소주, 건물주들의 간판개선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참여를 유도하여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추진 일정은 오는 8월까지 행안부에 공모 신청하여 9월에 심사 및 대상지 선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개최, 어르신들의 성취감 높여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5일 보령베이스 동백홀에서 어르신 및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문해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총 491명의 어르신들이 문해교실에 참여했으며, 그중 234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은 식전공연, 수료증 수여, 개근자·모범학습자 등에 대한 시상, 학습영상 감상, 소감문 발표, 졸업식 노래, 기념촬영 등 다채롭게 진행돼 참석자들의

괴산문화원,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 선정

[뉴스스텝] 충북 괴산문화원은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괴산문화상은 괴산군의 문화 정체성 확립과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될 예정이다.올해는 문화상과 공로상 부문에서 총 2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문화상은 국가무형문화재 한지장 기능보유자인 안치용(연풍면) 씨가 수상했다.안 씨는 괴산한지체험박물관장으로서 연풍한지의 우수성과 전통 한지문화의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렸으며

안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5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담당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교육에서는 아동복지시설을 운영함에 있어 꼭 필요한 아동학대 예방, 아동권리 교육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정보화사회에 발맞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동복지시설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