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남해안권발효센터, 순천시농촌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협회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18:05:38
  • -
  • +
  • 인쇄
▲ 순천시농촌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협회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는 순천시의 우수 농산물을 활용한 발효식품 산업의 활성화와 고부가가치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11일 순천시농촌융복합산업인증자협회(회장 김동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순천시농촌융복합산업인증자협회는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받은 36개 업체가 뜻을 모아 2024년에 창립한 단체로, 지역농업을 기반으로 융복합산업을 활성화해 농가의 수익 증대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발효센터와 인증자협회는 기술개발, 연구과제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으로, 발효식품 산업의 활성화 뿐만 아니라 지역의 관련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발효센터는 2023년부터 회원사를 대상으로 매년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 워크숍 등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총 47개 회원사들과 상생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2025년에는 회원사 맞춤형 산업 실전형 교육을 회원사와 함께 추진하고, 국제식품박람회 견학과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국제학술대회 합동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광현 센터장은 “회원사들과 함께 다양하고 폭넓은 협력과 교류를 통해서 순천시가 발효 산업의 허브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 진행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3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치매환자 실종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2025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배회 인식표, 안심팔찌(큐알코드)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치매환자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실종 치매환자 발견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훈련은 제

부평구,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평구는 지난 30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평구지회와 함께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전세사기 피해자 결정요건 및 지원대상 안내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정책 안내 인천형 주거지원 사업 안내 피해지원 신청 방법 및 처리기관 안내 등 전세사기 피해 지원제도를 알리고자 마련됐다.구는 이날 ‘안심전세계약 체크리스트’와

제주도, 도민 참여 갈등 조정 전문가 양성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갈등을 도민 스스로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공공갈등 조정 전문가 20명을 새롭게 양성하고, 단국대학교 연계 전문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해 지역 현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민간 조정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제주도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제주복지이음마루에서 ‘2025년 공공갈등 주민조정가 양성 심화과정’을 진행했다. 지난 8월 기본과정을 수료한 도민 20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