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고래문화특구, 삼일절 장생포 불꽃쇼를 시작으로 이벤트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1 18:30:04
  • -
  • +
  • 인쇄
▲ 고래문화특구, 삼일절 장생포 불꽃쇼를 시작으로 이벤트 풍성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3월을 맞아 고래문화특구 곳곳에서 특별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고 방문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고래문화특구는 3월 1일 올해 첫 불꽃쇼를 시작으로 ▲ 제106주년 삼일절(3.1.~3.3.) ▲ 경칩(3.5.) ▲ 화이트데이(3.14.) ▲ 국제 강아지의 날(3.23.) ▲ 서해수호의 날(3.28) 등 주요 기념일에 맞춰 시설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해 성황리에 운영된 장생포 불꽃쇼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에 고래박물관 광장에서 관람할 수 있고, 올해 첫 불꽃쇼는 삼일절을 기념으로 개최돼 더욱더 뜻깊은 불꽃쇼가 될 것이다.

또한, 선상에서 장생포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화려한 불꽃을 관람할 수 있는 고래바다여행선도 오는 3월 1일 저녁 첫 출항 예정이다.

그리고, 삼일절을 기념해 고래문화특구에서는 고래박물관 주변과 고래문화마을, 해안가에 태극기를 설치하고, 인근 아파트에서는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게양해 삼일절 분위기를 고취시킬 예정이다.

고래박물관 광장에서는 대한독립만세 이벤트와 버블공연을 시작으로 ▲ 고래생태체험관 돌고래와 삼일절 퀴즈 ▲ 어린이체험실 태극기 에코백 만들기 체험 ▲ 고래박물관 ‘장생포 달빛 수국으로 피어나다’ 전시 ▲ 웰리키즈랜드 신기한 마술이야기 공연을 준비중에 있다.

고래문화마을에서는 ▲ 독립운동 역사 퀴즈 ▲ 만세삼창 이벤트 ▲ 독립유공자 가족 교복 무료체험 제공 ▲ 반려동물 댕냥이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3월 이벤트로 ▲ (경칩)봄나물 3종 패키지 증정 이벤트 ▲ (화이트데이)왕사탕, 막대사탕 증정 ▲ (국제 강아지의 날)강아지와 함께 무료사진 촬영권 제공 ▲ (서해수호의 날)울산함 키트 제공 등 봄을 맞아 고래문화특구는 다양한 이벤트 준비에 여념이 없다.

이춘실 공단 이사장은 “3월 고래박물관 장생포불꽃쇼와 고래문화마을 홍매화의 개화를 시작으로 고래문화특구에도 따뜻한 봄이 오고 있다”며,“봄을 맞아 고래문화특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방문하셔서 따뜻한 봄기운과 좋은 추억을 담아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